코시 C타입 자동감김 차량용 충전기 CGR1397AT
코시 C타입 자동감김 차량용 충전기 CGR1397AT
- 전자부품
- SMPS
- DC-DC
- 시거잭
- 코시 C타입 자동감김 차량용 충전기 CGR1397AT - 이 페이지
- 시거잭
- DC-DC
- SMPS
- 정보
- 제품 4, 코시 C타입 자동감김 차량용 충전기 CGR1397AT
- 외형
- 분해 및 내부
회전 연결 판스프링 접점이 하나씩 사용한다.
- 회로 보드
초록색 솔더 레지스트 때문에 단락(short) 불량이 되지 않았다.
- 청소 후, PCB 동박 상태
- 청소 전 후, 회전 연결 저항 측정 방법
- 저항 측정 엑셀 파일
- 실험 방법. 전선을 잡아당기면서 4-wire 저항측정방법으로 PCB 금도금된 동박 +-단자간 저항을 측정한다.
- 케이블로 사용되는 +- 전선인 리쯔, 에나멜전선의 순수 저항
- loop를 이룬(USB type-C 커넥터를 잘라 버리고, 전선 한 쪽 끝을 납땜하여 연결한 한다.
- 반대편 끝에서 저항을 측정하니, 0.34Ω이다.
- 즉, 케이블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다.
- 5V 1A가 흐른다면, 전선저항이 0.34Ω이므로 이 전선에서 전압강하가 0.34V 발생된다. 그럼 입력 5V에서 출력은 4.6V정도 나타난다. 아무런 문제가 없다.
- 회전 연결 접촉저항은 청소 후 0.4~0.8Ω나온다. 그러나 오염이 된 상태(청소전)에는 0.5~20Ω 나온다. 1Ω이상이면 저항값에 비례하여 큰 문제가 있다.
- 저항 측정 엑셀 파일
- 사용함에 따라 접촉저항이 높아져 정상적인 전류를 공급하지 못한다.
- 회전 연결에 사용된 스프링 접점 구조에 큰 문제가 있다. 접점 갯수와 면적이 작다. 스프링 강도도 약하다.
- 추정컨데 300~500회 사용하면 수명에 도달할 것이다.
- 정기적으로 청소하여 해결한다.
- 회전 연결에 사용된 스프링 접점 구조에 큰 문제가 있다. 접점 갯수와 면적이 작다. 스프링 강도도 약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