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오디오"의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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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03.jpg | 라벨
 
image:car_audio01_003.jpg | 라벨
 
image:car_audio01_004.jpg | 뒷면 각종 커넥터
 
image:car_audio01_004.jpg | 뒷면 각종 커넥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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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너트 가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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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05.jpg | 고정하기 위한 나사는 M5, 길이 8mm 초과하지 않을 것
 
image:car_audio01_005.jpg | 고정하기 위한 나사는 M5, 길이 8mm 초과하지 않을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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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05_001.jpg | 나사산을 길게 만들기 위한 프레스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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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05_002.jpg | 서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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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llery>
 
<li>내부
 
<li>내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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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FM/AM tuner
 
<li>FM/AM tuner
 
<ol>
 
<ol>
 +
<li>제조회사? 모델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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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38_004.jpg | TBK PW-C1105 모델명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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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메인 PCB에서
 
<li>메인 PCB에서
 
<gallery>
 
<gallery>
94번째 줄: 103번째 줄:
 
<li>실드 캔만 뜯어낸 후
 
<li>실드 캔만 뜯어낸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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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llery>
image:car_audio01_038_002.jpg | Sanyo LA1888N, Car Stereo Tuner 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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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38_002.jpg
 
image:car_audio01_038_003.jpg | wave 솔더링
 
image:car_audio01_038_003.jpg | wave 솔더링
 
</gallery>
 
</gallery>
108번째 줄: 117번째 줄:
 
image:car_audio01_038_017.jpg
 
image:car_audio01_038_017.jpg
 
</gallery>
 
</gallery>
<li>IC 내부 VCO회로에 입력되는 456kHz 레조네이터
+
<li>IC, Sanyo LA1888N, Car Stereo Tuner 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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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38_002.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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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38_002_001.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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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38_002_002.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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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38_002_003.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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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38_002_004.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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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38_002_005.jpg | top 전극층 위에 보호막이 없어 알루미늄 금속이 쉽게 긁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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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lle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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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IC 내부 VCO회로에 입력되는 456kHz 레조네이터 --> [[압전체]]
 
<gallery>
 
<gallery>
 
image:car_audio01_038_005.jpg | Murata B456, 456kHz ceramic resonator, CSB456F34
 
image:car_audio01_038_005.jpg | Murata B456, 456kHz ceramic resonator, CSB456F34
 +
image:piezo_r09_001.jpg
 +
image:piezo_r09_002.jpg
 
</gallery>
 
</gallery>
<li>주요 관심
+
<li>450kHz AM IF BPF -> [[압전체]]
 +
<o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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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세트에서, Sanyo LA1888N 라디오 튜너IC 데이터시트 - 65p
 
<gallery>
 
<gallery>
image:car_audio01_038_004.jpg | TBK PW-C1105 모델명인듯
 
 
image:car_audio01_038_006.jpg | TOKO R50HTu
 
image:car_audio01_038_006.jpg | TOKO R50HTu
 
</gallery>
 
</gallery>
<li>3개 존재 - 10.7MHz FM filter, 10.7SA: 3dB BW 180kHz red dot in upper right, 230kHz left
+
<li>분해
 +
<gallery>
 +
image:filter_ceramic01_001.jpg | 8x7mm
 +
image:filter_ceramic01_002.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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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filter_ceramic01_003.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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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filter_ceramic01_005.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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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filter_ceramic01_006.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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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filter_ceramic01_007.jpg
 +
image:filter_ceramic01_007_001.jpg | 두꺼운 소자는 꼭지점 갈아서 트리밍, 얇은 소자는 베벨링 가공으로 트리밍(?)
 +
</gallery>
 +
<li>4-폴 레조네이터 연결
 +
<gallery>
 +
image:filter_ceramic01_008.jpg | 내부 구조 및 등가회로(series;SE, shunt;SH 로 표현)
 +
</gallery>
 +
<li>도전성 고무
 +
<gallery>
 +
image:filter_ceramic01_004.jpg
 +
image:filter_ceramic01_004_001.jpg
 +
</gallery>
 +
<li>두꺼운 레조네이터 - 얇은 레조네이터와 진동모드가 다르다.
 +
<gallery>
 +
image:filter_ceramic01_009_001.png
 +
image:filter_ceramic01_009_002.png
 +
image:filter_ceramic01_009_003.png
 +
</gallery>
 +
<li>얇은 레조네이터
 +
<gallery>
 +
image:filter_ceramic01_010_001.png
 +
image:filter_ceramic01_010_002.png
 +
image:filter_ceramic01_010_003.png
 +
</gallery>
 +
<li>4개 레조네이터 주파수 특성 그래프
 +
<gallery>
 +
image:filter_ceramic01_011.png
 +
image:filter_ceramic01_012.png | 이 4개의 조합으로 필터를 만든다.
 +
</gallery>
 +
<li>International Journal of Microwave Science and Technology, February 2013, Wideband lithium niobate FBAR filters 논문에서
 +
<gallery>
 +
image:filter_ceramic01_013.png | 2-pole ladder filter topology
 +
</gallery>
 +
</ol>
 +
<li>10.7MHz FM filter(SFE10.7MS3-Z), 10.7SA: 3dB BW 180kHz red dot in upper right, 230kHz left -> [[압전체]]
 
<gallery>
 
<gallery>
 
image:car_audio01_038_007.jpg
 
image:car_audio01_038_007.jpg
 
image:car_audio01_038_008.jpg
 
image:car_audio01_038_008.jpg
 
image:car_audio01_038_009.jpg
 
image:car_audio01_038_009.jpg
 +
image:car_audio01_038_009_001.jpg
 +
image:car_audio01_038_009_002.jpg | thickness shear mode 로 패키징 에폭시에 영향을 거의 받지 않는 듯
 +
image:car_audio01_038_009_003.jpg
 +
</gallery>
 +
<li>AM용 varicap diode, TOKO KV1563B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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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llery>
 +
image:car_audio01_038_003.jpg | 8-pin IC, 63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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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varicap_diode01_001.jpg | 8핀이지만 6핀만 사용한다. 큰 C값을 위해 칩이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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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llery>
 +
<li>가변 L, IF Transformer(IF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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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llery>
 +
image:car_audio01_037_001.png | 예 - 관련 L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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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37_002.jpg | 하나 뜯은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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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37_003.jpg | 밑에 숨어 있는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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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37_004.jpg | 내부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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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37_005.jpg | L 조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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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37_006.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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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37_007.jpg
 +
image:car_audio01_037_008.jpg | C
 
</gallery>
 
</gallery>
 
</ol>
 
</ol>
 
<li>앰프 모듈, Toshiba TA8251AH, 30W 4ch  bridge-tied load(BTL) audio power amplifier
 
<li>앰프 모듈, Toshiba TA8251AH, 30W 4ch  bridge-tied load(BTL) audio power amplifier
 +
<ol>
 +
<li>사용
 
<gallery>
 
<gallery>
 
image:car_audio01_008.jpg
 
image:car_audio01_008.jpg
 +
</gallery>
 +
<li>모듈 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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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08_001.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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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08_002.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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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08_003.jpg | 칩 크랙(방열판에서 가열하지 말고, EMC에서 가열하면 괜찮을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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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08_004.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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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08_005.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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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08_006.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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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08_007.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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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llery>
 +
<li>방열판 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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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34.jpg | 방열판 고정 나사 체결 후, 납땜으로 고정
 
image:car_audio01_034.jpg | 방열판 고정 나사 체결 후, 납땜으로 고정
 
image:car_audio01_034_001.jpg | 강제로 풀면
 
image:car_audio01_034_001.jpg | 강제로 풀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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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llery>
 +
</ol>
 
<li>메인 PCB
 
<li>메인 PCB
 
<ol>
 
<ol>
138번째 줄: 235번째 줄:
 
image:car_audio01_032.jpg | 뒷면
 
image:car_audio01_032.jpg | 뒷면
 
</gallery>
 
</gallery>
<li>메인 MCU, 모터 드라이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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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메인 MCU - 산요 LC72338 - MCU with Built-In LCD Driver and PLL Circuits 로 추정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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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39.jpg | DAESUNG 143003 (대성엘텍 마킹으로 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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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39_001.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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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39_002.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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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39_003.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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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39_004.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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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39_005.jpg | 1C72338-98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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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39_006.jpg
 +
</gallery>
 +
<li>모터 드라이브
 
<gallery>
 
<gallery>
image:car_audio01_039.jpg | DAESUNG 143003 (대성엘텍 MCU?)
 
 
image:car_audio01_040.jpg | Toshiba TA7291F full bridge motor driver
 
image:car_audio01_040.jpg | Toshiba TA7291F full bridge motor driver
 
</gallery>
 
</gallery>
148번째 줄: 254번째 줄:
 
image:car_audio01_046.jpg | Hitachi, 12135AF, dual channel Dolby B-type noise reduction system
 
image:car_audio01_046.jpg | Hitachi, 12135AF, dual channel Dolby B-type noise reduction syst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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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llery>
 +
<li>안테나 입력 보호 회로, GDT
 +
<ol>
 +
<li>사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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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44.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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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45_002.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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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GDT 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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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44_001.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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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44_003.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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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44_004.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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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44_006.jpg | 알루미나 기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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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측정 데이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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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mage:car_audio01_044_005.png | 110V용
 +
</gallery>
 +
</ol>
 
<li>안테나 접속 및 입력부
 
<li>안테나 접속 및 입력부
 
<gallery>
 
<gallery>
image:car_audio01_044.jpg
 
image:car_audio01_045_002.jpg | 맨 아래 GDT 표시
 
 
image:car_audio01_045.jpg
 
image:car_audio01_045.jpg
 +
image:car_audio01_045_004.jpg
 
image:car_audio01_045_001.jpg
 
image:car_audio01_045_001.jpg
 
image:car_audio01_045_003.jpg | diversity antenna jact(main,sub)
 
image:car_audio01_045_003.jpg | diversity antenna jact(main,sub)
161번째 줄: 286번째 줄:
 
image:car_audio01_042.jpg | Hitachi, A12181, Frequency Synthesizer
 
image:car_audio01_042.jpg | Hitachi, A12181, Frequency Synthesizer
 
</gallery>
 
</gallery>
 +
<li>DC 입력에 설치되어, 노이즈를 제거하는 초크 코일
 +
<ol>
 +
<li>사진
 +
<gallery>
 +
image:car_audio01_047.jpg | 전해C, 역전압 보호다이오드와 같이 사용
 +
</gallery>
 +
<li>EI 코어 분해
 +
<gallery>
 +
image:car_audio01_047_001.jpg | EI 코어
 +
image:car_audio01_047_002.jpg
 +
image:car_audio01_047_003.jpg | 코어를 접지
 +
image:car_audio01_047_004.jpg | EI 코어 제거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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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llery>
 +
<li>LCR미터로 Ls 및 Z 특성
 +
<gallery>
 +
image:car_audio01_047_005.png | L값
 +
image:car_audio01_047_006.png | Z값
 +
</gallery>
 +
<li>네트워크분석기로 S21
 +
<gallery>
 +
image:car_audio01_047_007.png | 100kHz에서 -3dB 감소
 +
</gallery>
 +
</ol>
 
<li>기타
 
<li>기타
 
<gallery>
 
<gallery>
168번째 줄: 316번째 줄:
 
</ol>
 
</ol>
 
<li>카세트 테이프 드라이브 메커니즘
 
<li>카세트 테이프 드라이브 메커니즘
 +
<ol>
 +
<li>전체
 
<gallery>
 
<gallery>
 
image:car_audio01_048.jpg
 
image:car_audio01_048.jpg
 +
</gallery>
 +
<li>내부
 +
<gallery>
 +
image:car_audio01_050.jpg
 +
image:car_audio01_056.jpg
 +
image:car_audio01_059.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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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60.jpg
 +
image:car_audio01_061.jpg | foward, reverse, FF, REW 작동을 위한 직진 구동부
 +
</gallery>
 +
<li>테이프가 회전 후 정지했을 때 충격 줄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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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llery>
 +
image:car_audio01_065.jpg
 +
image:car_audio01_066.jpg
 +
</gallery>
 +
<li>각종 회전체에서 마찰 줄이기
 +
<gallery>
 +
image:car_audio01_064.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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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67.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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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68.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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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llery>
 +
<li>각종 철판 프레스물(모두 모인 것은 아니다.)
 +
<gallery>
 +
image:car_audio01_075.jpg
 +
</gallery>
 +
<li>클러치 - 테이프가 안돌때 미끄러지도록
 +
<gallery>
 +
image:car_audio01_076.jpg
 +
image:car_audio01_077.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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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llery>
 +
<li>센서
 +
<galle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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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51.jpg
 +
image:car_audio01_054.jpg | MTL(met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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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54_001.jpg | 접점이 두개로 병렬
 +
image:car_audio01_054_002.jpg
 +
image:car_audio01_055.jpg | FWD, FF, REW, REV 위치감지 및 테이프 투입감지
 +
image:car_audio01_057.jpg | 스위치
 +
</gallery>
 +
<li>테이프 일정한 주행속도를 제어하기 위해, 회전속도 감지 센서
 +
<gallery>
 +
image:car_audio01_052.jpg | 회전 원판
 +
image:car_audio01_053.jpg | 발광, 수광 센서
 +
</gallery>
 +
<li>PCB를 철판에 고정하는 방법(나머지 반대편은 마이크로스위치 고정 나사 두 개로 조인다.)
 +
<gallery>
 +
image:car_audio01_062.jpg
 +
image:car_audio01_063.jpg
 +
</gallery>
 +
<li>자기 헤드
 +
<gallery>
 +
image:car_audio01_074.jpg
 +
image:car_audio01_078.jpg
 +
image:car_audio01_079.jpg
 +
image:car_audio01_080.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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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81.jp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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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자기 헤드용 Amp가 있는 PCB
 +
<gallery>
 +
image:car_audio01_070.jpg
 +
image:car_audio01_071.jpg | 우측 철판에 납땜하여 확실히 고정
 +
image:car_audio01_072.jpg | BA3430S, Stereo pre-amplifiers for car stereo
 +
image:car_audio01_073.jpg | 추적성을 확실하게 하기 위해 깡통에 찍힌 글자
 +
</gallery>
 +
<li>모터 2개가 연결되는 PCB
 +
<gallery>
 +
image:car_audio01_084.jpg
 +
</gallery>
 +
<li>로딩 모터 - 카세트 테이프 로딩 및 foward, reverse, FF, REW 등을 위한 기구부 이동용
 +
<gallery>
 +
image:car_audio01_049.jpg | worm drive gear(worm과 helical worm wheel)
 +
image:car_audio01_058.jpg
 +
image:car_audio01_082.jpg | Mabuchi FF-050SH brush motor
 +
image:car_audio01_083.jpg | worm
 +
image:car_audio01_069.jpg | 금속 기어(매우 큰 힘이 걸리므로 기어이가 부러지지 않게)
 +
</gallery>
 +
<li>스핀들 모터
 +
<ol>
 +
<li>Matsushita MC15U3LDC 13.2V 26NOV02S2(2002년 9월 26일, S2 공장? 제조?)
 +
<gallery>
 
image:car_audio01_049.jpg
 
image:car_audio01_049.jpg
 +
image:car_audio01_085.jpg
 
</gallery>
 
</gallery>
 +
<li>외부에 철판 스프링이 감겨 있다.
 +
<gallery>
 +
image:car_audio01_086.jpg
 +
image:car_audio01_105.jpg
 +
</gallery>
 +
<li>내부 구동 회로
 +
<gallery>
 +
image:car_audio01_087.jpg
 +
image:car_audio01_088.jpg | Panasonic AN6605SP DC Motor Forward/Reverse Dual Speed Controller
 +
image:car_audio01_089.jpg | melf 저항
 +
image:car_audio01_090.jpg | 두 저항기 모양 비교
 +
</gallery>
 +
<li>가변저항
 +
<galle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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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94.jpg
 +
image:car_audio01_095.jpg
 +
image:car_audio01_096.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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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97.jpg
 +
image:car_audio01_098.jpg
 +
</gallery>
 +
<li>고정 자석
 +
<gallery>
 +
image:car_audio01_105.jpg
 +
image:car_audio01_106.jpg
 +
image:car_audio01_107.jpg
 +
</gallery>
 +
<li>회전자 및 정류자
 +
<gallery>
 +
image:car_audio01_101.jpg | 코어에 노랑 플라스틱 덧대 코일 감을 때 피복 벗겨짐 방지
 +
image:car_audio01_102.jpg
 +
image:car_audio01_103.jpg
 +
image:car_audio01_104.jpg | 두꺼운 구리판으로 정류자 제작
 +
</gallery>
 +
<li>회전축에 풀리를 고정하는 방법
 +
<gallery>
 +
image:car_audio01_099.jpg
 +
image:car_audio01_100.jpg | 풀칠
 +
</gallery>
 +
<li>브러시 - PCB 뜯기 전
 +
<gallery>
 +
image:car_audio01_091.jpg
 +
image:car_audio01_092.jpg
 +
image:car_audio01_093.jpg
 +
</gallery>
 +
<li>브러시 - PCB 뜯기 전
 +
<gallery>
 +
image:car_audio01_108.jpg
 +
image:car_audio01_109.jpg | 브러시를 벌려 정류자를 꼽을 수 있도록 구멍이 있다.
 +
image:car_audio01_110.jpg
 +
image:car_audio01_111.jpg | 브러시용 스프링 고정 방법
 +
</gallery>
 +
</ol>
 +
</ol>
 
</ol>
 
</ol>
 
</ol>
 
</ol>

2019년 11월 30일 (토) 16:18 판

카오디오

  1. 링크
    1. 전자부품
      1. 자동차
        1. 카오디오
    1. 외관 - Renault Samsung, U-103D, 대성엘텍(DAESUNG ELTEC)
    2. 너트 가공
    3. 내부
    4. LCD 표시창
    5. 전면 패널
      1. PCB
      2. 버튼을 우아하게 보이게 하는, 백라이트용 광도파관
      3. 스위치 및 백라이트용 전구/LED
      4. 백라이트용 백열전구
      5. 엔코더
    6. 핸즈 프리 소켓이 있는 PCB
    7. FM/AM tuner
      1. 제조회사? 모델명?
      2. 메인 PCB에서
      3. 튜너만 분리한 후
      4. 실드 캔만 뜯어낸 후
      5. 이 튜너는 wave 솔더링을 하였다. wave 솔더링에서 나타나는 여러 문제(브리지 쇼트, 솔더 뭉치는 문제 등등) 방지 패턴
      6. IC, Sanyo LA1888N, Car Stereo Tuner IC
      7. IC 내부 VCO회로에 입력되는 456kHz 레조네이터 --> 압전체
      8. 450kHz AM IF BPF -> 압전체
        1. 세트에서, Sanyo LA1888N 라디오 튜너IC 데이터시트 - 65p
        2. 분해
        3. 4-폴 레조네이터 연결
        4. 도전성 고무
        5. 두꺼운 레조네이터 - 얇은 레조네이터와 진동모드가 다르다.
        6. 얇은 레조네이터
        7. 4개 레조네이터 주파수 특성 그래프
        8. International Journal of Microwave Science and Technology, February 2013, Wideband lithium niobate FBAR filters 논문에서
      9. 10.7MHz FM filter(SFE10.7MS3-Z), 10.7SA: 3dB BW 180kHz red dot in upper right, 230kHz left -> 압전체
      10. AM용 varicap diode, TOKO KV1563BM
      11. 가변 L, IF Transformer(IFT)
    8. 앰프 모듈, Toshiba TA8251AH, 30W 4ch bridge-tied load(BTL) audio power amplifier
      1. 사용
      2. 모듈 분해
      3. 방열판 고정
    9. 메인 PCB
      1. 메인 보드
      2. 메인 MCU - 산요 LC72338 - MCU with Built-In LCD Driver and PLL Circuits 로 추정함.
      3. 모터 드라이브
      4. 각종 오디오 관련 IC
      5. 안테나 입력 보호 회로, GDT
        1. 사진
        2. GDT 분해
        3. 측정 데이터
      6. 안테나 접속 및 입력부
      7. 튜너용 IC
      8. DC 입력에 설치되어, 노이즈를 제거하는 초크 코일
        1. 사진
        2. EI 코어 분해
        3. LCR미터로 Ls 및 Z 특성
        4. 네트워크분석기로 S21
      9. 기타
    10. 카세트 테이프 드라이브 메커니즘
      1. 전체
      2. 내부
      3. 테이프가 회전 후 정지했을 때 충격 줄이기
      4. 각종 회전체에서 마찰 줄이기
      5. 각종 철판 프레스물(모두 모인 것은 아니다.)
      6. 클러치 - 테이프가 안돌때 미끄러지도록
      7. 센서
      8. 테이프 일정한 주행속도를 제어하기 위해, 회전속도 감지 센서
      9. PCB를 철판에 고정하는 방법(나머지 반대편은 마이크로스위치 고정 나사 두 개로 조인다.)
      10. 자기 헤드
      11. 자기 헤드용 Amp가 있는 PCB
      12. 모터 2개가 연결되는 PCB
      13. 로딩 모터 - 카세트 테이프 로딩 및 foward, reverse, FF, REW 등을 위한 기구부 이동용
      14. 스핀들 모터
        1. Matsushita MC15U3LDC 13.2V 26NOV02S2(2002년 9월 26일, S2 공장? 제조?)
        2. 외부에 철판 스프링이 감겨 있다.
        3. 내부 구동 회로
        4. 가변저항
        5. 고정 자석
        6. 회전자 및 정류자
        7. 회전축에 풀리를 고정하는 방법
        8. 브러시 - PCB 뜯기 전
        9. 브러시 - PCB 뜯기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