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오디오"의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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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사용자의 중간 판 하나는 보이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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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 [[자동차]]
 
<li> [[자동차]]
 
<ol>
 
<ol>
<li> [[카오디오]]
+
<li> [[카오디오]] - 이 페이지
</ol>
 
</ol>
 
</ol>
 
<li>Renault Samsung, U-103D, 대성엘텍(DAESUNG ELTEC)
 
<ol>
 
<li>외관
 
<gallery>
 
image:car_audio01_001.jpg
 
image:car_audio01_002.jpg
 
image:car_audio01_003.jpg | 라벨
 
image:car_audio01_004.jpg | 뒷면 각종 커넥터
 
</gallery>
 
<li>너트 가공
 
<gallery>
 
image:car_audio01_005.jpg | 고정하기 위한 나사는 M5, 길이 8mm 초과하지 않을 것
 
image:car_audio01_005_001.jpg | 나사산을 길게 만들기 위한 프레스 방법
 
image:car_audio01_005_002.jpg | 서포트
 
</gallery>
 
<li>내부
 
<gallery>
 
image:car_audio01_006.jpg
 
image:car_audio01_007.jpg | 전면 패널 연결방법
 
image:car_audio01_010.jpg | 카세트 전면 투입구
 
</gallery>
 
<li>LCD 표시창
 
<ol>
 
<li>외관
 
<gallery>
 
image:car_audio01_010_001.jpg
 
image:car_audio01_010_002.jpg | 백열등 백라이트
 
image:car_audio01_010_003.jpg
 
</gallery>
 
<li>리드 고정 방법 - 진동에 강한 방법을 고민함
 
<gallery>
 
image:car_audio01_010_003_001.jpg
 
image:car_audio01_010_003_002.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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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10_003_004.jpg
 
image:car_audio01_010_003_005.jpg
 
image:car_audio01_010_003_006.jpg | ITO전극 위에 실버에폭시 도팅하고 리드프레임(아래 핀은 점접촉)을 끼워 경화 후, 보호 코팅
 
</gallery>
 
</ol>
 
<li>전면 패널
 
<ol>
 
<li>PCB
 
<gallery>
 
image:car_audio01_013.jpg | 2002년 9월 10일 도장
 
image:car_audio01_014.jpg | 원번호 순선대로 나사 체결(?)
 
image:car_audio01_023.jpg
 
image:car_audio01_022.jpg | 검정 사각형 표시는 리드 구부리는 방향 표시
 
</gallery>
 
<li>버튼을 우아하게 보이게 하는, 백라이트용 광도파관
 
<gallery>
 
image:car_audio01_015.jpg
 
image:car_audio01_016.jpg
 
image:car_audio01_016_001.jpg | 버튼3개만 스폰지 방진
 
image:car_audio01_016_002.jpg
 
image:car_audio01_016_003.jpg
 
image:car_audio01_016_004.jpg | 방진
 
</gallery>
 
<li>스위치 및 백라이트용 전구/LED
 
<gallery>
 
image:car_audio01_017.jpg
 
image:car_audio01_018.jpg
 
image:car_audio01_021.jpg | LED도 하나 있다.
 
</gallery>
 
<li>백라이트용 백열전구
 
<gallery>
 
image:car_audio01_019.jpg | 백열전구에 씌우는 파랑 실리콘 고무
 
image:car_audio01_027.jpg
 
image:car_audio01_024.jpg
 
image:car_audio01_025.jpg
 
image:car_audio01_026.jpg
 
image:car_audio01_020.jpg
 
</gallery>
 
<li>전구만
 
<gallery>
 
image:car_audio01_020_001.jpg
 
image:car_audio01_020_002.jpg | 0.5mm/div
 
image:car_audio01_020_003.jpg
 
</gallery>
 
<li>12V까지 V-I 커브 - 50오옴 초기 저항, 12V이면 310오옴 0.45W
 
<gallery>
 
image:car_audio01_020_004.png
 
</gallery>
 
<li>엔코더
 
<gallery>
 
image:car_audio01_028.jpg
 
image:car_audio01_029.jpg
 
image:car_audio01_030.jpg | 회전원판이 양쪽 스위치에 대칭으로 만나지 않아, CW, CCW에 따라 ON/OFF 접촉 시간차가 발생된다.
 
</gallery>
 
</ol>
 
<li>핸즈 프리 소켓이 있는 PCB
 
<gallery>
 
image:car_audio01_011.jpg
 
image:car_audio01_012.jpg
 
image:car_audio01_031.jpg | 많은 부품이 탑재되어 있지 않음.(선택적)
 
</gallery>
 
<li>FM/AM tuner
 
<ol>
 
<li>제조회사? 모델명?
 
<gallery>
 
image:car_audio01_038_004.jpg | TBK PW-C1105 모델명인듯
 
</gallery>
 
<li>메인 PCB에서
 
<gallery>
 
image:car_audio01_009.jpg | TCC1105V-1
 
image:car_audio01_033.jpg | 납땜 단자 설명
 
image:car_audio01_037.jpg
 
image:car_audio01_038.jpg
 
</gallery>
 
<li>튜너만 분리한 후
 
<gallery>
 
image:car_audio01_038_001.jpg
 
</gallery>
 
<li>실드 캔만 뜯어낸 후
 
<gallery>
 
image:car_audio01_038_002.jpg
 
image:car_audio01_038_003.jpg | wave 솔더링
 
</gallery>
 
<li>튜너는 wave 솔더링을 하였다. wave 솔더링에서 나타나는 여러 문제(브리지 쇼트, 솔더 뭉치는 문제 등등) 방지 패턴
 
<gallery>
 
image:car_audio01_038_010.jpg
 
image:car_audio01_038_011.jpg
 
image:car_audio01_038_012.jpg
 
image:car_audio01_038_013.jpg
 
image:car_audio01_038_014.jpg
 
image:car_audio01_038_015.jpg
 
image:car_audio01_038_016.jpg
 
image:car_audio01_038_017.jpg
 
</gallery>
 
<li>IC, Sanyo LA1888N, Car Stereo Tuner IC
 
<gallery>
 
image:car_audio01_038_002.jpg
 
image:car_audio01_038_002_001.jpg
 
image:car_audio01_038_002_002.jpg
 
image:car_audio01_038_002_003.jpg
 
image:car_audio01_038_002_004.jpg
 
image:car_audio01_038_002_005.jpg | top 전극층 위에 보호막이 없어 알루미늄 금속이 쉽게 긁힌다.
 
</gallery>
 
<li>IC 내부 VCO회로에 입력되는 456kHz 레조네이터 --> [[압전체]]
 
<gallery>
 
image:car_audio01_038_005.jpg | Murata B456, 456kHz ceramic resonator, CSB456F34
 
image:piezo_r09_001.jpg
 
image:piezo_r09_002.jpg
 
</gallery>
 
<li>450kHz AM IF BPF -> [[압전체]]
 
<ol>
 
<li>세트에서, Sanyo LA1888N 라디오 튜너IC 데이터시트 - 65p
 
<gallery>
 
image:car_audio01_038_006.jpg | TOKO R50HTu
 
</gallery>
 
<li>분해
 
<gallery>
 
image:filter_ceramic01_001.jpg | 8x7mm
 
image:filter_ceramic01_002.jpg
 
image:filter_ceramic01_003.jpg
 
image:filter_ceramic01_005.jpg
 
image:filter_ceramic01_006.jpg
 
image:filter_ceramic01_007.jpg
 
image:filter_ceramic01_007_001.jpg | 두꺼운 소자는 꼭지점 갈아서 트리밍, 얇은 소자는 베벨링 가공으로 트리밍(?)
 
</gallery>
 
<li>4-폴 레조네이터 연결
 
<gallery>
 
image:filter_ceramic01_008.jpg | 내부 구조 및 등가회로(series;SE, shunt;SH 로 표현)
 
</gallery>
 
<li>[[전도성고무]]
 
<gallery>
 
image:filter_ceramic01_004.jpg
 
image:filter_ceramic01_004_001.jpg
 
</gallery>
 
<li>두꺼운 레조네이터 - 얇은 레조네이터와 진동모드가 다르다.
 
<gallery>
 
image:filter_ceramic01_009_001.png
 
image:filter_ceramic01_009_002.png
 
image:filter_ceramic01_009_003.png
 
</gallery>
 
<li>얇은 레조네이터
 
<gallery>
 
image:filter_ceramic01_010_001.png
 
image:filter_ceramic01_010_002.png
 
image:filter_ceramic01_010_003.png
 
</gallery>
 
<li>4개 레조네이터 주파수 특성 그래프
 
<gallery>
 
image:filter_ceramic01_011.png
 
image:filter_ceramic01_012.png | 이 4개의 조합으로 필터를 만든다.
 
</gallery>
 
<li>International Journal of Microwave Science and Technology, February 2013, Wideband lithium niobate FBAR filters 논문에서
 
<gallery>
 
image:filter_ceramic01_013.png | 2-pole ladder filter topology
 
</gallery>
 
</ol>
 
<li>10.7MHz FM filter(SFE10.7MS3-Z), 10.7SA: 3dB BW 180kHz red dot in upper right, 230kHz left -> [[압전체]]
 
<gallery>
 
image:car_audio01_038_007.jpg
 
image:car_audio01_038_008.jpg
 
image:car_audio01_038_009.jpg
 
image:car_audio01_038_009_001.jpg
 
image:car_audio01_038_009_002.jpg | thickness shear mode 로 패키징 에폭시에 영향을 거의 받지 않는 듯
 
image:car_audio01_038_009_003.jpg
 
</gallery>
 
<li>AM용 varicap diode, TOKO KV1563BM
 
<gallery>
 
image:car_audio01_038_003.jpg | 8-pin IC, 63B
 
image:varicap_diode01_001.jpg | 8핀이지만 6핀만 사용한다. 큰 C값을 위해 칩이 크다.
 
</gallery>
 
<li>가변 L, IF Transformer(IFT)
 
<gallery>
 
image:car_audio01_037_001.png | 예 - 관련 L 구조
 
image:car_audio01_037_002.jpg | 하나 뜯은 후
 
image:car_audio01_037_003.jpg | 밑에 숨어 있는 C
 
image:car_audio01_037_004.jpg | 내부 구조
 
image:car_audio01_037_005.jpg | L 조정 방법
 
image:car_audio01_037_006.jpg
 
image:car_audio01_037_007.jpg
 
image:car_audio01_037_008.jpg | C
 
</gallery>
 
</ol>
 
<li>앰프 모듈, Toshiba TA8251AH, 30W 4ch  bridge-tied load(BTL) audio power amplifier
 
<ol>
 
<li>datasheet - 9p
 
<li>사용
 
<gallery>
 
image:car_audio01_008.jpg
 
</gallery>
 
<li>모듈 분해
 
<gallery>
 
image:car_audio01_008_001.jpg | ZIP(Zig-zag in-line package)
 
image:car_audio01_008_002.jpg
 
image:car_audio01_008_003.jpg | 칩 크랙(방열판에서 가열하지 말고, EMC에서 가열하면 괜찮을 듯)
 
image:car_audio01_008_004.jpg
 
image:car_audio01_008_005.jpg
 
image:car_audio01_008_006.jpg
 
image:car_audio01_008_007.jpg
 
</gallery>
 
<li>방열판 고정
 
<gallery>
 
image:car_audio01_034.jpg | 방열판 고정 나사 체결 후, 납땜으로 고정
 
image:car_audio01_034_001.jpg | 강제로 풀면
 
</gallery>
 
</ol>
 
<li>메인 PCB
 
<ol>
 
<li>메인 보드
 
<gallery>
 
image:car_audio01_035.jpg | 카세트 메커니즘을 들어올리면
 
image:car_audio01_036.jpg | 앞면
 
image:car_audio01_032.jpg | 뒷면
 
</gallery>
 
<li>안테나 입력 보호 회로, GDT
 
<ol>
 
<li>사진
 
<gallery>
 
image:car_audio01_044.jpg
 
image:car_audio01_045_002.jpg
 
</gallery>
 
<li>GDT 분해
 
<gallery>
 
image:car_audio01_044_001.jpg
 
image:car_audio01_044_002.jpg
 
image:car_audio01_044_003.jpg
 
image:car_audio01_044_004.jpg
 
image:car_audio01_044_006.jpg | 알루미나 기둥
 
</gallery>
 
<li>측정 데이터
 
<gallery>
 
image:car_audio01_044_005.png | 110V용
 
</gallery>
 
</ol>
 
<li>안테나 접속 및 입력부 - FM 주파수 파장은 건물에 부딪혀 cancel(또는 간섭)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적절한 거리(파장 고려)를 띄운 두 개의 안테나를 사용하여 선택한다.
 
<gallery>
 
image:car_audio01_045.jpg
 
image:car_audio01_045_004.jpg
 
image:car_audio01_045_001.jpg
 
image:car_audio01_045_003.jpg | diversity antenna jact(main,sub) FM만 diversity를 사용한다.
 
</gallery>
 
<li>튜너 관련 IC
 
<gallery>
 
image:car_audio01_043.jpg | Sanyo LA1061M, antenna switching controller, 위 main/sub 안테나 중 하나를 선택한다.
 
image:car_audio01_042.jpg | Hitachi, A12181, Frequency Synthesizer
 
</gallery>
 
<li>메인 MCU - 산요 LC72338 - MCU with Built-In LCD Driver and PLL Circuits 로 추정함.
 
<ol>
 
<li>데이터시트 - 16p
 
<li>DAESUNG 143003 (대성엘텍 마킹으로 추정)
 
<gallery>
 
image:car_audio01_039.jpg
 
</gallery>
 
<li>de-cap
 
<gallery>
 
image:car_audio01_039_001.jpg
 
image:car_audio01_039_002.jpg
 
image:car_audio01_039_003.jpg
 
image:car_audio01_039_004.jpg
 
image:car_audio01_039_005.jpg | 1C72338-9869
 
image:car_audio01_039_006.jpg
 
</gallery>
 
</ol>
 
<li>모터 드라이브
 
<gallery>
 
image:car_audio01_040.jpg | Toshiba TA7291F full bridge motor driver
 
</gallery>
 
<li>각종 오디오 관련 IC
 
<gallery>
 
image:car_audio01_041.jpg | Mitsubishi M62419FP, 4ch. sound controller for car stereo
 
image:car_audio01_046.jpg | Hitachi, 12135AF, dual channel Dolby B-type noise reduction system
 
</gallery>
 
<li>DC 입력에 설치되어, 노이즈를 제거하는 초크 코일
 
 
<ol>
 
<ol>
<li>사진
+
<li> [[대성엘텍 U-103D]] 카오디오
<gallery>
+
<li> [[휴맥스 DWRN2001]] 카오디오
image:car_audio01_047.jpg | 전해C, 역전압 보호다이오드와 같이 사용
 
</gallery>
 
<li>EI 코어 분해 - 낮은 DC저항과 높은 RF저항을 위해 이렇게 만든듯.
 
<gallery>
 
image:car_audio01_047_001.jpg | EI 코어
 
image:car_audio01_047_002.jpg
 
image:car_audio01_047_003.jpg | 코어를 접지(흔들리지 않게 납땜을 추가한 듯)
 
image:car_audio01_047_004.jpg | EI 코어 제거하면
 
</gallery>
 
<li>E-I 코어 없을 때와 있을 때, 주파수 특성 데이터
 
<ol>
 
<li>LCR미터로 Ls 및 Z 특성
 
<gallery>
 
image:car_audio01_047_005.png | L값
 
image:car_audio01_047_006.png | Z값
 
</gallery>
 
<li>네트워크분석기로 S21
 
<gallery>
 
image:car_audio01_047_007.png | 100kHz에서 -3dB 감소
 
</gallery>
 
</ol>
 
</ol>
 
<li>기타
 
<gallery>
 
image:car_audio01_047.jpg | SAMYOUNG 전해캐퍼시터, 흔들리지 않도록 풀질하여 고정
 
image:car_audio01_010_004.jpg | 완충테이프(adhesive foam tape, Vibration Damping tape)를 180도 각도로 벗기기
 
</gallery>
 
 
</ol>
 
</ol>
<li>카세트 테이프 드라이브 메커니즘
 
<ol>
 
<li>전체
 
<gallery>
 
image:car_audio01_048.jpg
 
</gallery>
 
<li>내부
 
<gallery>
 
image:car_audio01_050.jpg
 
image:car_audio01_056.jpg
 
image:car_audio01_059.jpg
 
image:car_audio01_060.jpg
 
image:car_audio01_061.jpg | foward, reverse, FF, REW 작동을 위한 직진 구동부
 
</gallery>
 
<li>테이프가 회전 후 정지했을 때 충격 줄이기
 
<gallery>
 
image:car_audio01_065.jpg
 
image:car_audio01_066.jpg
 
</gallery>
 
<li>각종 회전체에서 마찰 줄이기(저하중이므로 베어링 없이) bearingless thrust ?????
 
<gallery>
 
image:car_audio01_064.jpg
 
image:car_audio01_067.jpg
 
image:car_audio01_068.jpg
 
</gallery>
 
<li>각종 철판 프레스물(모두 모인 것은 아니다.)
 
<gallery>
 
image:car_audio01_075.jpg
 
</gallery>
 
<li>클러치 - 테이프가 안돌때 미끄러지도록
 
<gallery>
 
image:car_audio01_076.jpg
 
image:car_audio01_077.jpg
 
</gallery>
 
<li>센서
 
<gallery>
 
image:car_audio01_051.jpg
 
image:car_audio01_054.jpg | MTL(metal?)
 
image:car_audio01_054_001.jpg | 접점이 두개로 병렬
 
image:car_audio01_054_002.jpg
 
image:car_audio01_055.jpg | FWD, FF, REW, REV 위치감지 및 테이프 투입감지
 
image:car_audio01_057.jpg | 스위치
 
</gallery>
 
<li>테이프 일정한 주행속도를 제어하기 위해, 회전속도 감지 센서
 
<gallery>
 
image:car_audio01_052.jpg | 회전 원판
 
image:car_audio01_053.jpg | 발광, 수광 센서
 
</gallery>
 
<li>PCB를 철판에 고정하는 방법(나머지 반대편은 마이크로스위치 고정 나사 두 개로 조인다.)
 
<gallery>
 
image:car_audio01_062.jpg
 
image:car_audio01_063.jpg
 
</gallery>
 
<li>자기 헤드
 
<gallery>
 
image:car_audio01_074.jpg
 
image:car_audio01_078.jpg
 
image:car_audio01_079.jpg
 
image:car_audio01_080.jpg
 
image:car_audio01_081.jpg
 
</gallery>
 
<li>자기 헤드용 Amp가 있는 PCB
 
<gallery>
 
image:car_audio01_070.jpg
 
image:car_audio01_071.jpg | 우측 철판에 납땜하여 확실히 고정
 
image:car_audio01_072.jpg | BA3430S, Stereo pre-amplifiers for car stereo
 
image:car_audio01_073.jpg | 추적성을 확실하게 하기 위해 깡통에 찍힌 글자
 
</gallery>
 
<li>모터 2개가 연결되는 PCB
 
<gallery>
 
image:car_audio01_084.jpg
 
</gallery>
 
<li>로딩 모터 - 카세트 테이프 로딩 및 foward, reverse, FF, REW 등을 위한 기구부 이동용
 
<gallery>
 
image:car_audio01_049.jpg | worm drive gear(worm과 helical worm wheel)
 
image:car_audio01_058.jpg
 
image:car_audio01_082.jpg | Mabuchi FF-050SH brush motor
 
image:car_audio01_083.jpg | worm
 
image:car_audio01_069.jpg | 금속 기어(매우 큰 힘이 걸리므로 기어이가 부러지지 않게)
 
</gallery>
 
<li>스핀들 모터
 
<ol>
 
<li>Matsushita MC15U3LDC 13.2V 26NOV02S2(2002년 9월 26일, S2 공장? 제조?)
 
<gallery>
 
image:car_audio01_049.jpg
 
image:car_audio01_085.jpg
 
</gallery>
 
<li>외부에 철판 스프링이 감겨 있다.
 
<gallery>
 
image:car_audio01_086.jpg
 
image:car_audio01_105.jpg
 
</gallery>
 
<li>내부 구동 회로
 
<gallery>
 
image:car_audio01_087.jpg
 
image:car_audio01_088.jpg | Panasonic AN6605SP DC Motor Forward/Reverse Dual Speed Controller
 
image:car_audio01_089.jpg | melf 저항
 
image:car_audio01_090.jpg | 두 저항기 모양 비교
 
</gallery>
 
<li>가변저항
 
<gallery>
 
image:car_audio01_094.jpg
 
image:car_audio01_095.jpg
 
image:car_audio01_096.jpg
 
image:car_audio01_097.jpg
 
image:car_audio01_098.jpg
 
</gallery>
 
<li>고정 자석
 
<gallery>
 
image:car_audio01_105.jpg
 
image:car_audio01_106.jpg
 
image:car_audio01_107.jpg
 
</gallery>
 
<li>회전자 및 정류자
 
<gallery>
 
image:car_audio01_101.jpg | 코어에 노랑 플라스틱 덧대 코일 감을 때 피복 벗겨짐 방지
 
image:car_audio01_102.jpg
 
image:car_audio01_103.jpg
 
image:car_audio01_104.jpg | 두꺼운 구리판으로 정류자 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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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회전축에 풀리를 고정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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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99.jpg
 
image:car_audio01_100.jpg | 풀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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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브러시 - PCB 뜯기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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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91.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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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93.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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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브러시 - PCB 뜯기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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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108.jpg
 
image:car_audio01_109.jpg | 브러시를 벌려 정류자를 꼽을 수 있도록 구멍이 있다.
 
image:car_audio01_110.jpg
 
image:car_audio01_111.jpg | 브러시용 스프링 고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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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4월 29일 (목) 18:06 기준 최신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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