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남부아프리카 여행, 9월 11일"의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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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mage: | + | <li>경비행기 내부. [[화장실]]이 없는 경비행기에서 급똥이 나올 때 어떻게 합니까? 뒷자리에서 재주껏 쪼그려 싼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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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mage:240911_112750.jpg | 뒷자리 빈공간이 있다. 기내 수화물은 뒤쪽에 쌓아 놓을 수 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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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폭발물 분진, 남은 슬러리의 폐기로 물이 오염된다. | <li>폭발물 분진, 남은 슬러리의 폐기로 물이 오염된다. | ||
− | <li>현재 생산이 중단되어 유지관리중인 Trekkopje Uranium Mine(트레코피에 우라늄 광산) | + | <li>현재 생산이 중단되어 유지관리중인 Trekkopje Uranium Mine(트레코피에 우라늄 광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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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mage:240911_115456.jpg | + | image:240911_115456.jpg | 항공사진 |
+ | image:240911_115458.jpg | 구글어스에서 내가 지나간 비행기 괘적(파랑) 및 사진찍은 범위(빨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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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Sandwich Harbour 라고 하면 이곳이다. 주변에서 가장 높은, 바닷가에 바로 형성된 모래언덕 | <li>Sandwich Harbour 라고 하면 이곳이다. 주변에서 가장 높은, 바닷가에 바로 형성된 모래언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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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두번째 정차, 바닷가 바로 옆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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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모래언덕을 내려오는 길 | <li>모래언덕을 내려오는 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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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 | + | <li>되돌아오면서, 모래언덕 시작지점에서 휴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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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image:240911_170358.jpg | 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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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Walvis Bay(월비스베이) 항구로 되돌아와서, 4륜구동자동차에서 호텔가는 버스를 타기 위해 | <li>Walvis Bay(월비스베이) 항구로 되돌아와서, 4륜구동자동차에서 호텔가는 버스를 타기 위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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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 [[2024년 남부아프리카 여행, 9월 12일]] 소서스플레이 도착 - 다음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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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0월 29일 (화) 10:54 기준 최신판
2024년 남부아프리카 여행, 9월 11일2024년 남부아프리카 여행, 9월 11일
- 전자부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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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년 남부아프리카 여행, 9월 10일 에토샤 - 전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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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년 남부아프리카 여행, 9월 12일 소서스플레이 도착 - 다음날
- 2024년 남부아프리카 여행
- 해외 관광
- 관광
- 경로, 20240911.kml
- Mokuti Etosha 롯지에서
- 풍경
- 아침식사
- 호텔에서 살고 있는 본테복(Bontebok)
- 출발을 위해 Mokuti Etosha 비행장
- 경비행기 내부. 화장실이 없는 경비행기에서 급똥이 나올 때 어떻게 합니까? 뒷자리에서 재주껏 쪼그려 싼다.
- 풍경
- 스와코프문트 공항가는 비행기에서 본 지상 풍경
- 사막풍경
- Trekkopje Uranium Mine(트레코피에 우라늄 광산) 노천채굴광산이다. 이런 노천채굴의 수명은 약 10년이다.
- 나미비아는 2020년 전세계 생산의 11%를 담당하는 두 번째 수출국. 4번째 생산국. GPD의 10% 수출의 50%
- 현재, 중국은 나미비아 3대 우라늄생산업체에 투자함. 4개 광산 모두가 이 지역인 다마라 조산대(Damara belt)에 위치함.
- Rossing(CNUC; China National Uranium Corporation Limited 소유): 390ppm, 세계최대노천채굴, 1976년부터 개발되어 현재까지 운영. 매년 1000~3500톤 생산
- Langer Heinrich(Paladin 소유, 49%는 중국원자력공사 CNNC 소유): 550ppm, 매년 400~2000톤 생산, 가격하락으로 2018년 생산중단된 후 현재 유지보수중
- Husab Mine: 2016년부터 생산 2018년 3000톤 생산, Rossing Mine에서 5km 위치, 중국자본이 약 90% 소유
- 세계 최대규모의 노천 우라늄 광산 3곳에서 생산하고 있다. 채굴이 중단된 Trekkopje는 제외.
- 4번째로 생산이 계획된 광산은 Tumas uranium project이다. 2026년 하반기 생산 예정.
- 현재, 중국은 나미비아 3대 우라늄생산업체에 투자함. 4개 광산 모두가 이 지역인 다마라 조산대(Damara belt)에 위치함.
- 2005년부터 개발되어, 2012년 251톤, 2013년 186톤 생산한 후, 채광이 중단되어 현재까지 관리만 하고 있다.
- 평균 120ppm
- 우라늄 채굴 공정 방법중에서 heap leaching 및 ion exchange 공정은 패드인 힙에 광석조각을 올려놓고, 산성용액을 광석위에 뿌려 우라늄이 포함된 물질을 녹인다.
- 우라늄이 풍부한 용액은 이온교환장치로 운반된다.
- 이온교환시스템은 우라늄을 추출 농축하여 엘로우케이크(Yellowcake)라고 부르는 물질을 얻는다. 드럼에 포장하여 우라늄 전환 시설로 보낸다.
- 이 때 사용된 물에 소금이 있으면 이온교환이 방해받기 때문에 담수가 필요하다.
- 이 공장은 Swakopmund에서 북쪽 약 30km 떨어진 Wlotzkasbaken에 있는 담수화 플랜트에서 물을 공급받는다.
- 폭발물 분진, 남은 슬러리의 폐기로 물이 오염된다.
- 현재 생산이 중단되어 유지관리중인 Trekkopje Uranium Mine(트레코피에 우라늄 광산)
- 나미비아는 2020년 전세계 생산의 11%를 담당하는 두 번째 수출국. 4번째 생산국. GPD의 10% 수출의 50%
- 사막풍경
- 스와코프문트(Swakopmund)
- Walvis Bay(월비스베이) 항구도시로. 점심식사 및 나미브사막(=나미브 해안사막 Namib sand sea, 대서양을 따라 해변에 형성된 사막 전체, 소서스플라이도 여기에 속한다.)를 보기위해
- 나무위키, 월비스베이 https://namu.wiki/w/%EC%9B%94%EB%B9%84%EC%8A%A4%EB%B2%A0%EC%9D%B4
- 스와코프문트에서 월비스베이 가는 길에서
- The Raft Restaurant
- 홍학(flamingo)이 살고 있는, Parkplatz an der Promenade (주차장 이름)
- 나미브 사막에서 해안을 따라 Sandwich Harbour(샌드위치 하버)가기 전
- Namib sand sea, 세계유산 등재를 위해 유네스코에 대한 지명서류 - 1037p
- 모래사막을 달릴 오프로드 자동차
모래를 달리기 위해 타이어 공기압이 낮췄다.
- 소금 제조 회사, Walvis Bay Salt Holdings (Pty) Ltd.
- 회사소개
-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에서 가장 큰 태양염(solar sea salt) 생산업체
- 5000ha 면적에서, 년간 1억m^3 해수를 처리하여 1백만 미터톤의 소금을 생산한다.
- 식용소금도 생산한다.
- 해수에는 3.5% 소금농도이고, 2.9% 염화나트륨이다. 건조중량으로 99.4% 염화나트륨을 생산한다.
- 전증발(pre-evaporation) 단계에서는 3.5% 농도를 15%로 높인다.
- 농축 장소에서는 ~24% 농도까지 높인다.
- 결정화 장소에서는 25% 이상 높인다.
- 두께 150~180mm 정도의 소금층을 수확한다.
- 세척을 통해 황산칼슘과 마그네슘을 제거한다. 원심분리하여 건조하고 추가 배수를 위해 노상에 적재한다.
- 사진
- 회사소개
- 습지, 홍학(플라밍고, flamingo)
- 해안 모래밭 달리는 도중
- 모래 공부, 레소토 근처의 현무암 고원을 흐르는 오렌지 강에서부터 약 3000km를 거쳐 이곳까지 왔다. 석영(quartz; 밀도 2.65)과 가넷(석류석 garnet; 붉은색, 밀도 3.1~4.3) 성분이다.
- 주차하여
- 모래 공부
- 철분성분이 매우 많다. 작은 입자인 자철광(magnetite)이다. 화성암(igneous)과 변성암(metamorphic rocks)에서 흔히 나타난다. 정식화학이름은 iron(II,III) oxide, (Fe^2+)(Fe^3+)2(O^2-)4, ferrous-ferric oxide 산소와 반응하여 붉은색 적철광(Hematite; Fe2O3)을 만든다. 적철광은 자기장에 크게 반응하지 않는다. 바닷모래는 노란색인데, 서서히 육지로 이동하면서 산소와 만나 적철광으로 변하면서 붉은색을 보인다. 성분을 분석하여, 오렌지강에서 흘러나온 모래가 나미브사막을 형성한 것으로 판정했다.
- 한쪽 방향으로 강한 바람이 불면, 초승달모양의 모래언덕인 바르찬(barchan)이 생긴다. 이런 모래언덕은 빠르게 이동한다. 최대 일년에 40m 이동이 기록된 적이 있다. 두 모래언덕이 만나면 횡단 모래언덕(transverse dunes)이 생긴다.
- 양쪽 방향 바람이 불면, 선형사구(linear dunes = seif dunes, 잔잔한 물결무늬)가 생긴다.
- 다양한 방향으로 바람이 불면, 별 모양의 모래사구(star dunes)가 생긴다. 이런 모래언덕은 이동하지 않고 수직으로 자란다. 특히 높은 모래언덕으로 유명한 소서스플라이 지역이 해당된다.
- 덤불, 나무와 같은 장애물이 있으면 험모크 사구(hummock dunes=nabkha)가 생긴다.
- 바다모래에서 입자가 작은 모래는 멀리 날아가 큰 알갱이 남았기 때문에 먼지가 없다.
- 모래가 둥글기 때문에, 모래언덕에서 모래가 밀고 올라가는 영역(windward side) 바람의 반대방향으로 떨어지는 곳(바람이 없는 측)의 각도(dune slip-face)는 30도 이상 유지할 수 없다.
- 내륙으로 갈수록 모래가 붉은색인 이유
- 모래의 주요성분인 (투명한)석영 표면에 미세한 (붉은색)적철광 및 진흙 입자가 코팅되기 때문이다.
- 바닷가 근처 모래는 산화철 입자가 코팅할 시간이 충분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또한 바람이 강해 거칠게 부딪혀 코팅을 방해하기 때문이다.
- 내륙으로 들어갈수록 안정적으로 되어 코팅이 형성되고, 가끔 내리는 비와 식물 등으로 코팅과정을 도와주기 때문이다.
- 주차하여
- Sandwich Harbour 라고 하면 이곳이다. 주변에서 가장 높은, 바닷가에 바로 형성된 모래언덕
- 첫번째 정차
- 두번째 정차, 바닷가 바로 옆
- 첫번째 정차
- 모래언덕을 내려오는 길
- 되돌아오면서, 모래언덕 시작지점에서 휴식
- Walvis Bay(월비스베이) 항구로 되돌아와서, 4륜구동자동차에서 호텔가는 버스를 타기 위해
- 스와코프문트(Swakopmund)에 있는 Strand Hotel Swakopmund 스트랜드 스와코프문트 호텔, 숙박비 약 45만원
- 호텔 가는 길
- 하천 하구 위에 건설되었던 월비스베이까지 가는 철도의 교각. 이 철도는 1914년 건설시작 1915 첫 기차가 도착함. 사용 4일만에 스와코프문트 강이 범람하여 철도 244m가 쓸려내려감. 이후 계속 피해를 입어, 임시 다리로 1928년 강철 다리를 건설. 1931년 대홍수 때 교각까지 많이 무너진 이후 폐쇄. 이후 강 상류 5km 지점으로 노선을 옮겼다. 즉, 이 교각은 1915년~1925년에 사용된 다리로 추정된다.
- 저녁식사
한사 드래프트 맥주 Hansa Draught Beer(Namibia Breweries Limited)
- 호텔 가는 길
- 2024년 남부아프리카 여행, 9월 12일 소서스플레이 도착 - 다음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