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PMS"의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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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설명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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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시간 16시 1분, 외기온도 38.5도씨 | ||
+ | <li>앞바퀴 온도 56'C 57'C, 압력 35, 36psi | ||
+ | <li>뒤바퀴 온도 49'C 46'C, 압력 37, 37psi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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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2021/08/26 주행중 타이어 측면이 찢어져 순식간에 1psi가 감지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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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mage:tpms00_002.jpg | 달리다보면, 나오는 메시지. 1psi로 나온다. | ||
+ | image:tpms00_003.jpg | 자세한 사항 | ||
+ | image:tpms00_004.jpg | 시동 걸린 상태에서만 모니터링 된다. | ||
+ | image:tpms00_005.jpg | 찢어진 타이어 교체 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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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현대자동차용 | <li>현대자동차용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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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사진 | <li>사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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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1호기 = 센서 + tansmitter 합쳐진 SP376. 내부 = MEMS 센서 + 통합 IC 한 개 | <li>#1호기 = 센서 + tansmitter 합쳐진 SP376. 내부 = MEMS 센서 + 통합 IC 한 개 | ||
<li>#2호기 = 센서(SP301) + tansmitter(TDK5100F) | <li>#2호기 = 센서(SP301) + tansmitter(TDK5100F)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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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분해 #2 - #1을 분해한 후, 경험을 바탕으로 두번째 측정 및 분해함. | <li>분해 #2 - #1을 분해한 후, 경험을 바탕으로 두번째 측정 및 분해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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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l>0.47초 주기로, | <ol>0.47초 주기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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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마킹 - #1과 모든 마킹이 완전히 똑같다. | + | <li> [[레이저 마킹]] - #1과 모든 마킹이 완전히 똑같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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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mage:tpms02_001.jpg | + | image:tpms02_001.jpg | 434MHZ |
− | image:tpms02_002.jpg | + | image:tpms02_002.jpg | >PPA GF33< Polyphthalamide 폴리프탈아미드+Glass Fiber 33% [[수지]] |
− | image:tpms02_003.jpg | + | image:tpms02_003.jpg | 압력 센싱하는 구멍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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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내부, IC 두 개 (#1번은 IC 한개) | <li>내부, IC 두 개 (#1번은 IC 한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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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mage:tpms02_006.jpg|SP301(infineon) | + | image:tpms02_006.jpg | SP301(infineon) |
− | image:tpms02_008.jpg|125kHz LF Receiver 안테나. | + | image:tpms02_008.jpg | 125kHz LF Receiver 안테나. |
image:tpms02_007.jpg | image:tpms02_007.jpg | ||
− | image:tpms02_009.jpg|안테나 매칭(L 3개 C 3개) | + | image:tpms02_009.jpg | 안테나 매칭(L 3개 C 3개) |
− | image:tpms02_010.jpg|PCB 뒷면(LF 안테나 뒤면은 동박이 없다.) | + | image:tpms02_010.jpg | PCB 뒷면(LF 안테나 뒤면은 동박이 없다.) |
− | image:tpms02_011.jpg|배터리 | + | image:tpms02_011.jpg | 배터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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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송신 신호 측정 - 송신 신호 없다. --> power off 상태. | <li>송신 신호 측정 - 송신 신호 없다. --> power off 상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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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mage:tpms02_012.jpg|434MHz 안테나 꼽으면 주변 주파수 890MHz 무선전화기? | + | image:tpms02_012.jpg | 434MHz 안테나 꼽으면 주변 주파수 890MHz 무선전화기? |
− | image:tpms02_014.jpg|직접연결 | + | image:tpms02_014.jpg | 직접연결 |
− | image:tpms02_013.jpg|TPMS 직접 연결하니 434MHz 나오지 않음. | + | image:tpms02_013.jpg | TPMS 직접 연결하니 434MHz 나오지 않음. |
image:tpms02_015.png | image:tpms02_015.png | ||
− | image:tpms02_016.png|403MHz 나옴. (체내이식 무선의료기기) | + | image:tpms02_016.png | 403MHz 나옴. (체내이식 무선의료기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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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분해 #1 | <li>분해 #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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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2019/03/09 550mAh 배터리에 2.7uA를 고려하면 200,000시간. 22년 | <li>2019/03/09 550mAh 배터리에 2.7uA를 고려하면 200,000시간. 22년 | ||
<gallery> | <gallery> | ||
− | image:tpms01_022.png|부팅 | + | image:tpms01_022.png | 부팅 |
− | image:tpms01_023.png|전송 주기 약 1.25초 | + | image:tpms01_023.png | 전송 주기 약 1.25초 |
− | image:tpms01_024.png|전송시 소모전류 적분하면 3.34uAs/1.25s = 평균 2.7uA 소모 | + | image:tpms01_024.png | 전송시 소모전류 적분하면 3.34uAs/1.25s = 평균 2.7uA 소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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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2019/03/11 전원선 길이에 따른 TPMS 소모 전류 측정 | <li>2019/03/11 전원선 길이에 따른 TPMS 소모 전류 측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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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1_008.jpg | image:tpms01_008.jpg | ||
image:tpms01_009.jpg | image:tpms01_009.jpg | ||
− | image:tpms01_011.jpg|ZA442150M06 G1509 SP376(infineon) | + | image:tpms01_011.jpg | ZA442150M06 G1509 SP376(infine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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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 | + | <li> [[유기물기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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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mage:tpms01_041.jpg|양면 PCB | + | image:tpms01_041.jpg | 양면 PCB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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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125kHz 수신 안테나 -> | + | <li>125kHz 수신 안테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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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mage:tpms01_010.jpg|72A539는 매우 많이 감긴 인덕터이다. | + | image:tpms01_010.jpg | 72A539는 매우 많이 감긴 인덕터이다. |
− | image:tpms01_047.jpg|L 뜯은 후, | + | image:tpms01_047.jpg | L 뜯은 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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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 | + | <li>LTCC 적층형 [[RF용L]] |
<gallery> | <gallery> | ||
− | image:tpms01_045.jpg|검정 인쇄는 방향 표시 | + | image:tpms01_045.jpg | 검정 인쇄는 방향 표시 |
− | image:tpms01_046.jpg|아래로 내려가 면서 반시계방향으로 돌고 있다. | + | image:tpms01_046.jpg | 아래로 내려가 면서 반시계방향으로 돌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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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X_tal 18080 OK504Y 아마 18.080MHz | <li>X_tal 18080 OK504Y 아마 18.080MHz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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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1_012.jpg | image:tpms01_012.jpg | ||
− | image:tpms01_042.jpg|줄로 깍으면 뚜껑을 벗길 수 없다. | + | image:tpms01_042.jpg | 줄로 깍으면 뚜껑을 벗길 수 없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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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배터리, Panasonic BR2450A, 550mAh, 3V nominal, -40~+125'C, | + | <li> [[1차-BR]] 배터리, Panasonic BR2450A, 550mAh, 3V nominal, -40~+125'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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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1_016.jpg | image:tpms01_016.jpg | ||
− | image:tpms01_013.jpg|개별 로트 추적 마킹 | + | image:tpms01_013.jpg | 개별 로트 추적 마킹 |
− | image:tpms01_014.jpg|확실한 용접 | + | image:tpms01_014.jpg | 확실한 용접 |
− | image:tpms01_015.jpg|확실한 용접 | + | image:tpms01_015.jpg | 확실한 용접 |
image:tpms01_043.jpg | image:tpms01_043.jpg | ||
− | image:tpms01_044.jpg|확실한, 딱딱한 실링 재료 | + | image:tpms01_044.jpg | 확실한, 딱딱한 실링 재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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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434MHz 송신 안테나 단자 | + | <li>434MHz 송신 안테나 단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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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1_017.jpg | image:tpms01_017.jpg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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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1_019.jpg | image:tpms01_019.jpg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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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압력센서 IC | + | <li> [[압력센서]] I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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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밑바닥(센서구멍 반대면) - 가열하니, 깨지면서 | + | <li>밑바닥(센서구멍 반대면) - 가열하니, 깨지면서 말랑말랑 실리콘수지가 나옴. |
<gallery> | <gallery> | ||
image:tpms01_026.jpg | image:tpms01_026.jpg | ||
image:tpms01_027.jpg | image:tpms01_027.jpg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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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밑바닥, 실리콘 수지가 칩을 | + | <li>밑바닥, 실리콘 수지가 칩을 전체를 감싸고 있음. (유체가 있더라도 압력 측정에는 문제가 없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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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1_028.jpg | image:tpms01_028.jpg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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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1_030.jpg | image:tpms01_030.jpg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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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공기 구멍과 칩 부착 | + | <li>다이본딩 된 밑바닥을 통해 공기 구멍과 칩 부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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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1_031.jpg | image:tpms01_031.jpg | ||
− | image:tpms01_032.jpg|열가하니, 진공때문에 유리가 찌그러짐 | + | image:tpms01_032.jpg | 열가하니, 진공때문에 유리가 찌그러짐 |
− | image:tpms01_040.jpg | + | image:tpms01_040.jpg | 단면 설명 |
</gallery> | </gallery> | ||
− | <li>센싱 패턴 | + | <li>센싱 패턴, Wheatstone bridge를 형성해야 잡음이 사라지므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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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1_033.jpg | image:tpms01_033.jpg | ||
− | image:tpms01_034.jpg|Wheatstone piezo-resistive | + | image:tpms01_034.jpg | Wheatstone piezo-resistive bridge를 만들어 [[압전체]]를 통해 압력 측정 |
− | image:tpms01_035.jpg|Acceleration Sensor | + | image:tpms01_035.jpg | Acceleration Sensor[[가속도]]센서를 통해 원심력을 측정하는 듯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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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측면 | <li>측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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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tpms01_036.jpg | image:tpms01_036.jpg | ||
image:tpms01_037.jpg | image:tpms01_037.jpg | ||
− | image:tpms01_039.jpg|제조방법 | + | image:tpms01_039.jpg | 제조방법(여기에 빨강원 지점을 다음 사진에) |
− | image:tpms01_038.jpg| | + | image:tpms01_038.jpg | 빨강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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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l> | </ol> |
2021년 8월 26일 (목) 21:18 기준 최신판
TPMS
- 링크
- 기술
- 타이어 최대 ~4기압이라고 가정한다.
- infineon
- SP37x - 900kPa 규격서 - 172p
- SP27x - 1300kPa 규격서 - 102p
- TPMS 모니터링 화면
- 2021/07/19
- 사진
- 설명
- 시간 16시 1분, 외기온도 38.5도씨
- 앞바퀴 온도 56'C 57'C, 압력 35, 36psi
- 뒤바퀴 온도 49'C 46'C, 압력 37, 37psi
- 사진
- 2021/08/26 주행중 타이어 측면이 찢어져 순식간에 1psi가 감지됨.
- 2021/07/19
- 현대자동차용
- 2019/03/09 타이어구입하면서 2개 얻음.
- 사진
- 센서 infineon
- #1호기 = 센서 + tansmitter 합쳐진 SP376. 내부 = MEMS 센서 + 통합 IC 한 개
- #2호기 = 센서(SP301) + tansmitter(TDK5100F)
- 분해 #2 - #1을 분해한 후, 경험을 바탕으로 두번째 측정 및 분해함.
- 분해 #1
-
- 2019/03/09 550mAh 배터리에 2.7uA를 고려하면 200,000시간. 22년
- 2019/03/11 전원선 길이에 따른 TPMS 소모 전류 측정
- 2019/03/09 550mAh 배터리에 2.7uA를 고려하면 200,000시간. 22년
- TRW 434MHz, P/N 220916-101, 52933-3M000,
- P/N 220916-101 = 제조회사 파트번호
- 52933-3M000 = 구입회사 파트번호
- CMII ID:2008DJ4914 = China Ministry of Industry and Information(미국의 FCC와 같음) 아마 2008년도 승인?
- >PPA-GF33< = polyphthalamide(High Performance Polyamide) + glass fiber 33%
- S/N 8E072194
- 0516Z FTF-01TX
- 외관
- 분해
- 유기물기판
- 125kHz 수신 안테나 ->
- LTCC 적층형 RF용L
- X_tal 18080 OK504Y 아마 18.080MHz
- 1차-BR 배터리, Panasonic BR2450A, 550mAh, 3V nominal, -40~+125'C,
- 434MHz 송신 안테나 단자(???)
- 압력센서 IC
-
- 사진
- 2019/03/09 타이어구입하면서 2개 얻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