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리크"의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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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mage:leak1_011.jpg|키엔스 PLC 커넥터 | + | image:leak1_011.jpg | 키엔스 PLC 커넥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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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mage:leak1_014.jpg|사무실 인테리어 | + | image:leak1_014.jpg | 사무실 인테리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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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16/04/13 콘트롤러 분해 | <li>16/04/13 콘트롤러 분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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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mage:leak1_002.jpg | + | image:leak1_002.jpg | Fukuda MI-172T-10 range 10kP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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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mage:leak2_001.jpg|TMW R03-RB6M | + | image:leak2_001.jpg | 센서 커넥터 TMW R03-RB6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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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mage:leak2_005.jpg | + | image:leak2_002.jpg | 전면 조작 스위치 패널 |
+ | image:leak2_003.jpg | 센서가 연결되는 A/D 보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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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90도 연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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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mage:leak2_004.jpg | 커넥터 | ||
+ | image:leak2_005.jpg | PCB 납땜 | ||
+ | </gallery> | ||
+ | <li>SMPS 전원보드 및 in +5V, out +-12V DC_DC 변환기 | ||
+ | <gallery> | ||
image:leak2_006.jpg | image:leak2_006.jpg | ||
− | image:leak2_007.jpg | + | image:leak2_007.jpg | Shindengen HDF-0515D, 3W HS-series |
− | image:leak2_008.jpg | + | </gallery> |
− | image: | + | <li>아날로그보드 |
− | image: | + | <gallery> |
+ | image:leak2_015.jpg | maxim ICL7135, 4.5digit ADC | ||
+ | image:leak2_016.jpg | NEC uPD71055 parallel interface | ||
+ | image:leak2_017.jpg | JCR NJM2043 dual pre-amp | ||
+ | image:leak2_018.jpg | 74HC4051A 3-bit 8-ch analog multiflexer/demultiplexer, TD62083AF 8-ch Darlington sink driver | ||
+ | </gallery> | ||
+ | <li>디지털보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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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앞면 | ||
+ | <gallery> | ||
+ | image:leak2_008.jpg | TMPZ84C43AF-6 Z80용 serial in/out controller | ||
+ | image:leak2_010.jpg | Toshiba TMPZ84C011BF-6, Z-80 CPU, 8-bit 6MHz | ||
+ | image:leak2_009.jpg | TD62004AF 7-ch Darlington sink driver, Sharp PC357N series photocoupler | ||
+ | </gallery> | ||
+ | <li>뒷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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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leak2_011.jpg | image:leak2_011.jpg | ||
image:leak2_012.jpg | image:leak2_012.jpg | ||
− | image:leak2_013.jpg | + | image:leak2_013.jpg | RS-232 driver, 3-to-8 line decoder |
− | image:leak2_014.jpg | + | image:leak2_014.jpg | Sanyo LC3564SM-70 8KB SRA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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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16/04/13 검출기 분해 | + | </ol> |
+ | <li>display board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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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mage:leak2_019.jpg | 90도 연결방법 | ||
+ | image:leak2_020.jpg | 정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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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16/04/13 압축공기 차압센서(검출기) 분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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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외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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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leak1_004.jpg | image:leak1_004.jpg | ||
− | image:leak1_005.jpg|TMW R03-PB6F | + | image:leak1_005.jpg | 커넥터 TMW R03-PB6F |
+ | </gallery> | ||
+ | <li>앰프 보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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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mage:leak3_002.jpg | + | image:leak3_002.jpg | OP200 op-amp, 2043D pre-am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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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센서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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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leak3_004.jpg | image:leak3_004.jpg | ||
− | image:leak3_005.jpg | + | image:leak3_005.jpg | 샘플과 마스터를 넣는 빈공간과 연결되는, 공기구멍 2개 |
− | image:leak3_006.jpg | + | image:leak3_006.jpg | 공기구멍 철망 필터 |
+ | </gallery> | ||
+ | <li>밸브 분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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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밸브 분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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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mage:leak3_012.jpg | + | image:leak3_012.jpg | O-링용 홈 가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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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자석으로 움직이는 밸브 분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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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mage:leak4_003.jpg | ||
+ | image:leak4_004.jpg | ||
+ | image:leak4_005.jpg | 구멍이 작으면 작은 힘으로도 구멍을 막을 수 있다. | ||
+ | image:leak4_006.jpg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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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ol> | ||
+ | <li>차압센서 분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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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외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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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양쪽을 벌리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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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leak3_016.jpg | image:leak3_016.jpg | ||
image:leak3_017.jpg | image:leak3_017.jpg | ||
− | image:leak3_018.jpg | + | image:leak3_018.jpg | o-ring 사이에 얇은 금속 멤브레인이 있다. |
+ | </gallery> | ||
+ | <li>E코어 코일이 들어있다. | ||
+ | <gallery>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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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동작원리 | <li>동작원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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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그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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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mage:leak3_024.jpg | + | image:leak3_024.jpg | SW2에 연결된 부품은 조그만 공기탱크이다. |
− | image:leak3_025.jpg|센서선 연결방식 | + | </gallery> |
− | image:leak3_026.jpg|자석을 | + | <li>설명 |
− | image:leak3_027.jpg|자석을 | + | <ol> |
− | image:leak3_028.png| | + | <li>이 센서의 특징 |
− | image:leak3_029.png|오른쪽 | + | <ol> |
− | image:leak3_030.png|각각 코일에 가해지는 신호 2kHz 8Vp-p | + | <li>검사하고자 하는 제품의 체적이 매우 작은 경우를 위해 만들어졌다. |
− | + | <li>검사 시료가 들어가는 챔버, 밸브 및 센서의 빈공간이 상대적으로 크면, 압력 차이가 작아져 검출이 안된다. | |
+ | <li>그러므로, 최대한 검사 챔버 가까이 밸브 및 센서를 설치해야 한다. | ||
+ | <li>완전대칭인 차압센서를 사용해야 압력차이만 검출하고, 잡음(특히 온도계수)은 제거된다. | ||
+ | </ol> | ||
+ | <li>test, master | ||
+ | <ol> | ||
+ | <li>test: 내부에 빈공간이 있고 기밀이 되어야 하는 제품을 말한다. | ||
+ | <li>master: test 샘플과 체적이 똑같은, 기밀이 완벽한 제품(즉, 내부 공간이 없는, 그냥 쇠덩어리)을 말한다. | ||
+ | </ol> | ||
+ | <li>소리크 small leak | ||
+ | <ol> | ||
+ | <li>SW2를 닫는다. | ||
+ | <li>SW1을 열면 압축공기가 test, master 공간에 각각 들어가고, 곧이어 압력이 일정해진다. | ||
+ | <li>SW1을 바로 닫는다. | ||
+ | <li>양쪽(test, master) 상대적인 압력값을 측정하는 차압센서에서 압력은 0을 보인다. | ||
+ | <li>만약 미세한 구멍이 뚫린 빈공간이 있는 test라면, 시간이 지나면서 압력은 줄어든다. (PV=일정, V가 커지므로 P는 낮아진다.) | ||
+ | <li>압력차이가 없으면 누설 구멍도 없다. | ||
+ | <li>이 시간에 따라 줄어드는 압력을 측정해서 리크속도(leak rate)를 구한다. | ||
+ | </ol> | ||
+ | <li>대리크 large leak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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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만약 구멍이 크면, 앞 small leak에서 시간에 따른 차압이 검출되지 않는다. | ||
+ | <li>test에 구멍이 존재하면 체적이 크다. Ptest=Pmaster이지만 Vtest>Vmaster가 된다. | ||
+ | <li>앞 small leak를 측정한 후, SW2를 연다. | ||
+ | <li>빈 공기탱크로 동일한 압력을 갖는 Ptest와 Pmaster가 들어간다. | ||
+ | <li>large leak가 존재하면, Vtest가 Vmaster보다 크기 때문에 Ptest가 Pmaster보다 크게 측정된다. | ||
+ | <li>large leak는 리크속도 개념이 없이 순식간에 측정되므로, 시간에 따라 측정할 필요가 없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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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차압센서 동작 원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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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사진, 그래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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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mage:leak3_025.jpg | 센서선 연결방식 (공통, 왼쪽, 오른쪽) | ||
+ | image:leak3_026.jpg | 자석을 대면 | ||
+ | image:leak3_027.jpg | 자석을 대고 측정 | ||
+ | image:leak3_028.png | 왼쪽센서에만 자석을 대면 | ||
+ | image:leak3_029.png | 오른쪽 센서에만 자석을 대면 | ||
+ | image:leak3_030.png | 각각 코일에 가해지는 신호 2kHz 8Vp-p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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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설명 - 더 자세히 조사할 것.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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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유도성 근접센서(inductive proximity sensor)인듯 | <li>유도성 근접센서(inductive proximity sensor)인듯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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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inductive loop를 형성시킨다. 도로 자동차 검출과 같다. | <li>inductive loop를 형성시킨다. 도로 자동차 검출과 같다. | ||
<li>금속이 자계필드에 들어오면 진폭을 떨어뜨린다. "Eddy Current Killed Oscillator”or ECKO principle이라고 한다. | <li>금속이 자계필드에 들어오면 진폭을 떨어뜨린다. "Eddy Current Killed Oscillator”or ECKO principle이라고 한다. | ||
+ | <li>얇은 금속 membrane이 압력에 따라 휘면, 양쪽 코일에서 휘는 정도에 비례하는 신호"만"을 검출할 수 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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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8월 10일 (수) 19:33 기준 최신판
Fukuta 에어리크 검사기
- 전자부품
- 압력
- 에어 리크
- Fukuta 에어리크 검사기 - 이 페이지
- 에어 리크
- 압력
- Fukuta 회사 제품
- 15/11/06 콘트롤러 박스 전체 사진
- 16/04/12 박스 분해
- 16/04/13 콘트롤러 분해
- 외관
- 구조
- 90도 연결
- SMPS 전원보드 및 in +5V, out +-12V DC_DC 변환기
- 아날로그보드
- 디지털보드
- 앞면
- 뒷면
- 앞면
- display board
- 외관
- 16/04/13 압축공기 차압센서(검출기) 분해
- 외관
- 앰프 보드
- 센서부
- 밸브 분해
- 밸브 분리
- 자석으로 움직이는 밸브 분해
- 밸브 분리
- 차압센서 분해
- 외관
- 양쪽을 벌리면
- E코어 코일이 들어있다.
- 외관
- 동작원리
- 그림
- 설명
- 이 센서의 특징
- 검사하고자 하는 제품의 체적이 매우 작은 경우를 위해 만들어졌다.
- 검사 시료가 들어가는 챔버, 밸브 및 센서의 빈공간이 상대적으로 크면, 압력 차이가 작아져 검출이 안된다.
- 그러므로, 최대한 검사 챔버 가까이 밸브 및 센서를 설치해야 한다.
- 완전대칭인 차압센서를 사용해야 압력차이만 검출하고, 잡음(특히 온도계수)은 제거된다.
- test, master
- test: 내부에 빈공간이 있고 기밀이 되어야 하는 제품을 말한다.
- master: test 샘플과 체적이 똑같은, 기밀이 완벽한 제품(즉, 내부 공간이 없는, 그냥 쇠덩어리)을 말한다.
- 소리크 small leak
- SW2를 닫는다.
- SW1을 열면 압축공기가 test, master 공간에 각각 들어가고, 곧이어 압력이 일정해진다.
- SW1을 바로 닫는다.
- 양쪽(test, master) 상대적인 압력값을 측정하는 차압센서에서 압력은 0을 보인다.
- 만약 미세한 구멍이 뚫린 빈공간이 있는 test라면, 시간이 지나면서 압력은 줄어든다. (PV=일정, V가 커지므로 P는 낮아진다.)
- 압력차이가 없으면 누설 구멍도 없다.
- 이 시간에 따라 줄어드는 압력을 측정해서 리크속도(leak rate)를 구한다.
- 대리크 large leak
- 만약 구멍이 크면, 앞 small leak에서 시간에 따른 차압이 검출되지 않는다.
- test에 구멍이 존재하면 체적이 크다. Ptest=Pmaster이지만 Vtest>Vmaster가 된다.
- 앞 small leak를 측정한 후, SW2를 연다.
- 빈 공기탱크로 동일한 압력을 갖는 Ptest와 Pmaster가 들어간다.
- large leak가 존재하면, Vtest가 Vmaster보다 크기 때문에 Ptest가 Pmaster보다 크게 측정된다.
- large leak는 리크속도 개념이 없이 순식간에 측정되므로, 시간에 따라 측정할 필요가 없다.
- 이 센서의 특징
- 차압센서 동작 원리
- 사진, 그래프
- 설명 - 더 자세히 조사할 것.
- 유도성 근접센서(inductive proximity sensor)인듯
- 금속을 검출한다. ferrous metal(철,강철 등)은 검출 거리가 길다.
- non ferrous metal(알루미늄,구리 경우)는 검출 거리가 60%로 줄어든다.
- inductive loop를 형성시킨다. 도로 자동차 검출과 같다.
- 금속이 자계필드에 들어오면 진폭을 떨어뜨린다. "Eddy Current Killed Oscillator”or ECKO principle이라고 한다.
- 얇은 금속 membrane이 압력에 따라 휘면, 양쪽 코일에서 휘는 정도에 비례하는 신호"만"을 검출할 수 있다.
- 사진, 그래프
- 그림
- 외관
- 15/11/06 콘트롤러 박스 전체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