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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경비행기 내부. [[화장실]]이 없는 경비행기에서 급똥이 나올 때 어떻게 합니까? 뒷자리에서 재주껏 쪼그려 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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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240911_112750.jpg | 뒷자리 빈공간이 있다. 기내 수화물은 뒤쪽에 쌓아 놓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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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폭발물 분진, 남은 슬러리의 폐기로 물이 오염된다.
 
<li>폭발물 분진, 남은 슬러리의 폐기로 물이 오염된다.
<li>현재 생산이 중단되어 유지관리중인 Trekkopje Uranium Mine(트레코피에 우라늄 광산) 항공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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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현재 생산이 중단되어 유지관리중인 Trekkopje Uranium Mine(트레코피에 우라늄 광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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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240911_115456.jpg | 항공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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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240911_123000.jpg | Swakopmund Municipal Aerodrome 스와코프문트 시립 비행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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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Sandwich Harbour 라고 하면 이곳이다. 주변에서 가장 높은, 바닷가에 바로 형성된 모래언덕
 
<li>Sandwich Harbour 라고 하면 이곳이다. 주변에서 가장 높은, 바닷가에 바로 형성된 모래언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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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첫번째 정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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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두번째 정차, 바닷가 바로 옆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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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모래언덕을 내려오는 길
 
<li>모래언덕을 내려오는 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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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잠시 휴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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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되돌아오면서, 모래언덕 시작지점에서 휴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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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Walvis Bay(월비스베이) 항구로 되돌아와서, 4륜구동자동차에서 호텔가는 버스를 타기 위해
 
<li>Walvis Bay(월비스베이) 항구로 되돌아와서, 4륜구동자동차에서 호텔가는 버스를 타기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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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 [[2024년 남부아프리카 여행, 9월 12일]] - 다음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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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 [[2024년 남부아프리카 여행, 9월 12일]] 소서스플레이 도착 - 다음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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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0월 29일 (화) 10:54 기준 최신판

2024년 남부아프리카 여행, 9월 11일2024년 남부아프리카 여행, 9월 11일

  1. 전자부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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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2024년 남부아프리카 여행
          1. 2024년 남부아프리카 여행, 9월 10일 에토샤 - 전날
          2. 2024년 남부아프리카 여행, 9월 11일 스와코프문트 - 이 페이지
          3. 2024년 남부아프리카 여행, 9월 12일 소서스플레이 도착 - 다음날
  2. 경로, 20240911.kml
  3. Mokuti Etosha 롯지에서
    1. 풍경
    2. 아침식사
    3. 호텔에서 살고 있는 본테복(Bontebok)
    4. 출발을 위해 Mokuti Etosha 비행장
    5. 경비행기 내부. 화장실이 없는 경비행기에서 급똥이 나올 때 어떻게 합니까? 뒷자리에서 재주껏 쪼그려 싼다.
  4. 스와코프문트 공항가는 비행기에서 본 지상 풍경
    1. 사막풍경
    2. Trekkopje Uranium Mine(트레코피에 우라늄 광산) 노천채굴광산이다. 이런 노천채굴의 수명은 약 10년이다.
      1. 나미비아는 2020년 전세계 생산의 11%를 담당하는 두 번째 수출국. 4번째 생산국. GPD의 10% 수출의 50%
        1. 현재, 중국은 나미비아 3대 우라늄생산업체에 투자함. 4개 광산 모두가 이 지역인 다마라 조산대(Damara belt)에 위치함.
          1. Rossing(CNUC; China National Uranium Corporation Limited 소유): 390ppm, 세계최대노천채굴, 1976년부터 개발되어 현재까지 운영. 매년 1000~3500톤 생산
          2. Langer Heinrich(Paladin 소유, 49%는 중국원자력공사 CNNC 소유): 550ppm, 매년 400~2000톤 생산, 가격하락으로 2018년 생산중단된 후 현재 유지보수중
          3. Husab Mine: 2016년부터 생산 2018년 3000톤 생산, Rossing Mine에서 5km 위치, 중국자본이 약 90% 소유
        2. 세계 최대규모의 노천 우라늄 광산 3곳에서 생산하고 있다. 채굴이 중단된 Trekkopje는 제외.
        3. 4번째로 생산이 계획된 광산은 Tumas uranium project이다. 2026년 하반기 생산 예정.
      2. 2005년부터 개발되어, 2012년 251톤, 2013년 186톤 생산한 후, 채광이 중단되어 현재까지 관리만 하고 있다.
        1. 평균 120ppm
      3. 우라늄 채굴 공정 방법중에서 heap leaching 및 ion exchange 공정은 패드인 힙에 광석조각을 올려놓고, 산성용액을 광석위에 뿌려 우라늄이 포함된 물질을 녹인다.
        1. 우라늄이 풍부한 용액은 이온교환장치로 운반된다.
        2. 이온교환시스템은 우라늄을 추출 농축하여 엘로우케이크(Yellowcake)라고 부르는 물질을 얻는다. 드럼에 포장하여 우라늄 전환 시설로 보낸다.
        3. 이 때 사용된 물에 소금이 있으면 이온교환이 방해받기 때문에 담수가 필요하다.
        4. 이 공장은 Swakopmund에서 북쪽 약 30km 떨어진 Wlotzkasbaken에 있는 담수화 플랜트에서 물을 공급받는다.
      4. 폭발물 분진, 남은 슬러리의 폐기로 물이 오염된다.
      5. 현재 생산이 중단되어 유지관리중인 Trekkopje Uranium Mine(트레코피에 우라늄 광산)
  5. 스와코프문트(Swakopmund)
    1. 스와코프문트 공항 (Swakopmund Airport, Swakopmund Municipal Aerodrome 스와코프문트 시립 비행장, SWP, 작은비행장)
      1. 활주로
      2. 주변 건물 풍경
      3. 공항 시설, 관제탑이 없는 작은비행장이다.
      4. 도착
      5. 주차장에서
    2. 스와코프문트 풍경
  6. Walvis Bay(월비스베이) 항구도시로. 점심식사 및 나미브사막(=나미브 해안사막 Namib sand sea, 대서양을 따라 해변에 형성된 사막 전체, 소서스플라이도 여기에 속한다.)를 보기위해
    1. 나무위키, 월비스베이 https://namu.wiki/w/%EC%9B%94%EB%B9%84%EC%8A%A4%EB%B2%A0%EC%9D%B4
    2. 스와코프문트에서 월비스베이 가는 길에서
    3. The Raft Restaurant
    4. 홍학(flamingo)이 살고 있는, Parkplatz an der Promenade (주차장 이름)
  7. 나미브 사막에서 해안을 따라 Sandwich Harbour(샌드위치 하버)가기 전
    1. Namib sand sea, 세계유산 등재를 위해 유네스코에 대한 지명서류 - 1037p
    2. 모래사막을 달릴 오프로드 자동차
    3. 소금 제조 회사, Walvis Bay Salt Holdings (Pty) Ltd.
      1. 회사소개
        1.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에서 가장 큰 태양염(solar sea salt) 생산업체
        2. 5000ha 면적에서, 년간 1억m^3 해수를 처리하여 1백만 미터톤의 소금을 생산한다.
        3. 식용소금도 생산한다.
        4. 해수에는 3.5% 소금농도이고, 2.9% 염화나트륨이다. 건조중량으로 99.4% 염화나트륨을 생산한다.
          1. 전증발(pre-evaporation) 단계에서는 3.5% 농도를 15%로 높인다.
          2. 농축 장소에서는 ~24% 농도까지 높인다.
          3. 결정화 장소에서는 25% 이상 높인다.
          4. 두께 150~180mm 정도의 소금층을 수확한다.
          5. 세척을 통해 황산칼슘과 마그네슘을 제거한다. 원심분리하여 건조하고 추가 배수를 위해 노상에 적재한다.
      2. 사진
    4. 습지, 홍학(플라밍고, flamingo)
    5. 해안 모래밭 달리는 도중
    6. 모래 공부, 레소토 근처의 현무암 고원을 흐르는 오렌지 강에서부터 약 3000km를 거쳐 이곳까지 왔다. 석영(quartz; 밀도 2.65)과 가넷(석류석 garnet; 붉은색, 밀도 3.1~4.3) 성분이다.
      1. 주차하여
      2. 모래 공부
      3. 철분성분이 매우 많다. 작은 입자인 자철광(magnetite)이다. 화성암(igneous)과 변성암(metamorphic rocks)에서 흔히 나타난다. 정식화학이름은 iron(II,III) oxide, (Fe^2+)(Fe^3+)2(O^2-)4, ferrous-ferric oxide 산소와 반응하여 붉은색 적철광(Hematite; Fe2O3)을 만든다. 적철광은 자기장에 크게 반응하지 않는다. 바닷모래는 노란색인데, 서서히 육지로 이동하면서 산소와 만나 적철광으로 변하면서 붉은색을 보인다. 성분을 분석하여, 오렌지강에서 흘러나온 모래가 나미브사막을 형성한 것으로 판정했다.
      4. 한쪽 방향으로 강한 바람이 불면, 초승달모양의 모래언덕인 바르찬(barchan)이 생긴다. 이런 모래언덕은 빠르게 이동한다. 최대 일년에 40m 이동이 기록된 적이 있다. 두 모래언덕이 만나면 횡단 모래언덕(transverse dunes)이 생긴다.
        1. 양쪽 방향 바람이 불면, 선형사구(linear dunes = seif dunes, 잔잔한 물결무늬)가 생긴다.
        2. 다양한 방향으로 바람이 불면, 별 모양의 모래사구(star dunes)가 생긴다. 이런 모래언덕은 이동하지 않고 수직으로 자란다. 특히 높은 모래언덕으로 유명한 소서스플라이 지역이 해당된다.
        3. 덤불, 나무와 같은 장애물이 있으면 험모크 사구(hummock dunes=nabkha)가 생긴다.
        4. 바다모래에서 입자가 작은 모래는 멀리 날아가 큰 알갱이 남았기 때문에 먼지가 없다.
        5. 모래가 둥글기 때문에, 모래언덕에서 모래가 밀고 올라가는 영역(windward side) 바람의 반대방향으로 떨어지는 곳(바람이 없는 측)의 각도(dune slip-face)는 30도 이상 유지할 수 없다.
      5. 내륙으로 갈수록 모래가 붉은색인 이유
        1. 모래의 주요성분인 (투명한)석영 표면에 미세한 (붉은색)적철광 및 진흙 입자가 코팅되기 때문이다.
        2. 바닷가 근처 모래는 산화철 입자가 코팅할 시간이 충분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또한 바람이 강해 거칠게 부딪혀 코팅을 방해하기 때문이다.
        3. 내륙으로 들어갈수록 안정적으로 되어 코팅이 형성되고, 가끔 내리는 비와 식물 등으로 코팅과정을 도와주기 때문이다.
    7. Sandwich Harbour 라고 하면 이곳이다. 주변에서 가장 높은, 바닷가에 바로 형성된 모래언덕
      1. 첫번째 정차
      2. 두번째 정차, 바닷가 바로 옆
    8. 모래언덕을 내려오는 길
    9. 되돌아오면서, 모래언덕 시작지점에서 휴식
    10. Walvis Bay(월비스베이) 항구로 되돌아와서, 4륜구동자동차에서 호텔가는 버스를 타기 위해
  8. 스와코프문트(Swakopmund)에 있는 Strand Hotel Swakopmund 스트랜드 스와코프문트 호텔, 숙박비 약 45만원
    1. 호텔 가는 길
    2. 하천 하구 위에 건설되었던 월비스베이까지 가는 철도의 교각. 이 철도는 1914년 건설시작 1915 첫 기차가 도착함. 사용 4일만에 스와코프문트 강이 범람하여 철도 244m가 쓸려내려감. 이후 계속 피해를 입어, 임시 다리로 1928년 강철 다리를 건설. 1931년 대홍수 때 교각까지 많이 무너진 이후 폐쇄. 이후 강 상류 5km 지점으로 노선을 옮겼다. 즉, 이 교각은 1915년~1925년에 사용된 다리로 추정된다.
    3. 저녁식사
  9. 2024년 남부아프리카 여행, 9월 12일 소서스플레이 도착 - 다음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