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오디오"의 두 판 사이의 차이
19번째 줄: | 19번째 줄: | ||
image:car_audio01_003.jpg | 라벨 | image:car_audio01_003.jpg | 라벨 | ||
image:car_audio01_004.jpg | 뒷면 각종 커넥터 | image:car_audio01_004.jpg | 뒷면 각종 커넥터 | ||
+ | </gallery> | ||
+ | <li>너트 가공 | ||
+ | <gallery> | ||
image:car_audio01_005.jpg | 고정하기 위한 나사는 M5, 길이 8mm 초과하지 않을 것 | image:car_audio01_005.jpg | 고정하기 위한 나사는 M5, 길이 8mm 초과하지 않을 것 | ||
+ | image:car_audio01_005_001.jpg | 나사산을 길게 만들기 위한 프레스 방법 | ||
+ | image:car_audio01_005_002.jpg | 서포트 | ||
</gallery> | </gallery> | ||
<li>내부 | <li>내부 | ||
81번째 줄: | 86번째 줄: | ||
<li>FM/AM tuner | <li>FM/AM tuner | ||
<ol> | <ol> | ||
+ | <li>제조회사? 모델명? | ||
+ | <gallery> | ||
+ | image:car_audio01_038_004.jpg | TBK PW-C1105 모델명인듯 | ||
+ | </gallery> | ||
<li>메인 PCB에서 | <li>메인 PCB에서 | ||
<gallery> | <gallery> | ||
94번째 줄: | 103번째 줄: | ||
<li>실드 캔만 뜯어낸 후 | <li>실드 캔만 뜯어낸 후 | ||
<gallery> | <gallery> | ||
− | image:car_audio01_038_002.jpg | + | image:car_audio01_038_002.jpg |
image:car_audio01_038_003.jpg | wave 솔더링 | image:car_audio01_038_003.jpg | wave 솔더링 | ||
</gallery> | </gallery> | ||
108번째 줄: | 117번째 줄: | ||
image:car_audio01_038_017.jpg | image:car_audio01_038_017.jpg | ||
</gallery> | </gallery> | ||
− | <li>IC 내부 VCO회로에 입력되는 456kHz 레조네이터 | + | <li>IC, Sanyo LA1888N, Car Stereo Tuner IC |
+ | <gallery> | ||
+ | image:car_audio01_038_002.jpg | ||
+ | image:car_audio01_038_002_001.jpg | ||
+ | image:car_audio01_038_002_002.jpg | ||
+ | image:car_audio01_038_002_003.jpg | ||
+ | image:car_audio01_038_002_004.jpg | ||
+ | image:car_audio01_038_002_005.jpg | top 전극층 위에 보호막이 없어 알루미늄 금속이 쉽게 긁힌다. | ||
+ | </gallery> | ||
+ | <li>IC 내부 VCO회로에 입력되는 456kHz 레조네이터 --> [[압전체]] | ||
<gallery> | <gallery> | ||
image:car_audio01_038_005.jpg | Murata B456, 456kHz ceramic resonator, CSB456F34 | image:car_audio01_038_005.jpg | Murata B456, 456kHz ceramic resonator, CSB456F34 | ||
+ | image:piezo_r09_001.jpg | ||
+ | image:piezo_r09_002.jpg | ||
</gallery> | </gallery> | ||
− | <li> | + | <li>450kHz AM IF BPF -> [[압전체]] |
+ | <ol> | ||
+ | <li>세트에서, Sanyo LA1888N 라디오 튜너IC 데이터시트 - 65p | ||
<gallery> | <gallery> | ||
− | |||
image:car_audio01_038_006.jpg | TOKO R50HTu | image:car_audio01_038_006.jpg | TOKO R50HTu | ||
</gallery> | </gallery> | ||
− | <li> | + | <li>분해 |
+ | <gallery> | ||
+ | image:filter_ceramic01_001.jpg | 8x7mm | ||
+ | image:filter_ceramic01_002.jpg | ||
+ | image:filter_ceramic01_003.jpg | ||
+ | image:filter_ceramic01_005.jpg | ||
+ | image:filter_ceramic01_006.jpg | ||
+ | image:filter_ceramic01_007.jpg | ||
+ | image:filter_ceramic01_007_001.jpg | 두꺼운 소자는 꼭지점 갈아서 트리밍, 얇은 소자는 베벨링 가공으로 트리밍(?) | ||
+ | </gallery> | ||
+ | <li>4-폴 레조네이터 연결 | ||
+ | <gallery> | ||
+ | image:filter_ceramic01_008.jpg | 내부 구조 및 등가회로(series;SE, shunt;SH 로 표현) | ||
+ | </gallery> | ||
+ | <li>도전성 고무 | ||
+ | <gallery> | ||
+ | image:filter_ceramic01_004.jpg | ||
+ | image:filter_ceramic01_004_001.jpg | ||
+ | </gallery> | ||
+ | <li>두꺼운 레조네이터 - 얇은 레조네이터와 진동모드가 다르다. | ||
+ | <gallery> | ||
+ | image:filter_ceramic01_009_001.png | ||
+ | image:filter_ceramic01_009_002.png | ||
+ | image:filter_ceramic01_009_003.png | ||
+ | </gallery> | ||
+ | <li>얇은 레조네이터 | ||
+ | <gallery> | ||
+ | image:filter_ceramic01_010_001.png | ||
+ | image:filter_ceramic01_010_002.png | ||
+ | image:filter_ceramic01_010_003.png | ||
+ | </gallery> | ||
+ | <li>4개 레조네이터 주파수 특성 그래프 | ||
+ | <gallery> | ||
+ | image:filter_ceramic01_011.png | ||
+ | image:filter_ceramic01_012.png | 이 4개의 조합으로 필터를 만든다. | ||
+ | </gallery> | ||
+ | <li>International Journal of Microwave Science and Technology, February 2013, Wideband lithium niobate FBAR filters 논문에서 | ||
+ | <gallery> | ||
+ | image:filter_ceramic01_013.png | 2-pole ladder filter topology | ||
+ | </gallery> | ||
+ | </ol> | ||
+ | <li>10.7MHz FM filter(SFE10.7MS3-Z), 10.7SA: 3dB BW 180kHz red dot in upper right, 230kHz left -> [[압전체]] | ||
<gallery> | <gallery> | ||
image:car_audio01_038_007.jpg | image:car_audio01_038_007.jpg | ||
image:car_audio01_038_008.jpg | image:car_audio01_038_008.jpg | ||
image:car_audio01_038_009.jpg | image:car_audio01_038_009.jpg | ||
+ | image:car_audio01_038_009_001.jpg | ||
+ | image:car_audio01_038_009_002.jpg | thickness shear mode 로 패키징 에폭시에 영향을 거의 받지 않는 듯 | ||
+ | image:car_audio01_038_009_003.jpg | ||
+ | </gallery> | ||
+ | <li>AM용 varicap diode, TOKO KV1563BM | ||
+ | <gallery> | ||
+ | image:car_audio01_038_003.jpg | 8-pin IC, 63B | ||
+ | image:varicap_diode01_001.jpg | 8핀이지만 6핀만 사용한다. 큰 C값을 위해 칩이 크다. | ||
+ | </gallery> | ||
+ | <li>가변 L, IF Transformer(IFT) | ||
+ | <gallery> | ||
+ | image:car_audio01_037_001.png | 예 - 관련 L 구조 | ||
+ | image:car_audio01_037_002.jpg | 하나 뜯은 후 | ||
+ | image:car_audio01_037_003.jpg | 밑에 숨어 있는 C | ||
+ | image:car_audio01_037_004.jpg | 내부 구조 | ||
+ | image:car_audio01_037_005.jpg | L 조정 방법 | ||
+ | image:car_audio01_037_006.jpg | ||
+ | image:car_audio01_037_007.jpg | ||
+ | image:car_audio01_037_008.jpg | C | ||
</gallery> | </gallery> | ||
</ol> | </ol> | ||
<li>앰프 모듈, Toshiba TA8251AH, 30W 4ch bridge-tied load(BTL) audio power amplifier | <li>앰프 모듈, Toshiba TA8251AH, 30W 4ch bridge-tied load(BTL) audio power amplifier | ||
+ | <ol> | ||
+ | <li>사용 | ||
<gallery> | <gallery> | ||
image:car_audio01_008.jpg | image:car_audio01_008.jpg | ||
+ | </gallery> | ||
+ | <li>모듈 분해 | ||
+ | <gallery> | ||
+ | image:car_audio01_008_001.jpg | ||
+ | image:car_audio01_008_002.jpg | ||
+ | image:car_audio01_008_003.jpg | 칩 크랙(방열판에서 가열하지 말고, EMC에서 가열하면 괜찮을 듯) | ||
+ | image:car_audio01_008_004.jpg | ||
+ | image:car_audio01_008_005.jpg | ||
+ | image:car_audio01_008_006.jpg | ||
+ | image:car_audio01_008_007.jpg | ||
+ | </gallery> | ||
+ | <li>방열판 고정 | ||
+ | <gallery> | ||
image:car_audio01_034.jpg | 방열판 고정 나사 체결 후, 납땜으로 고정 | image:car_audio01_034.jpg | 방열판 고정 나사 체결 후, 납땜으로 고정 | ||
image:car_audio01_034_001.jpg | 강제로 풀면 | image:car_audio01_034_001.jpg | 강제로 풀면 | ||
</gallery> | </gallery> | ||
+ | </ol> | ||
<li>메인 PCB | <li>메인 PCB | ||
<ol> | <ol> | ||
138번째 줄: | 235번째 줄: | ||
image:car_audio01_032.jpg | 뒷면 | image:car_audio01_032.jpg | 뒷면 | ||
</gallery> | </gallery> | ||
− | <li>메인 MCU | + | <li>메인 MCU - 산요 LC72338 - MCU with Built-In LCD Driver and PLL Circuits 로 추정함. |
+ | <gallery> | ||
+ | image:car_audio01_039.jpg | DAESUNG 143003 (대성엘텍 마킹으로 추정) | ||
+ | image:car_audio01_039_001.jpg | ||
+ | image:car_audio01_039_002.jpg | ||
+ | image:car_audio01_039_003.jpg | ||
+ | image:car_audio01_039_004.jpg | ||
+ | image:car_audio01_039_005.jpg | 1C72338-9869 | ||
+ | image:car_audio01_039_006.jpg | ||
+ | </gallery> | ||
+ | <li>모터 드라이브 | ||
<gallery> | <gallery> | ||
− | |||
image:car_audio01_040.jpg | Toshiba TA7291F full bridge motor driver | image:car_audio01_040.jpg | Toshiba TA7291F full bridge motor driver | ||
</gallery> | </gallery> | ||
148번째 줄: | 254번째 줄: | ||
image:car_audio01_046.jpg | Hitachi, 12135AF, dual channel Dolby B-type noise reduction system | image:car_audio01_046.jpg | Hitachi, 12135AF, dual channel Dolby B-type noise reduction system | ||
</gallery> | </gallery> | ||
+ | <li>안테나 입력 보호 회로, GDT | ||
+ | <ol> | ||
+ | <li>사진 | ||
+ | <gallery> | ||
+ | image:car_audio01_044.jpg | ||
+ | image:car_audio01_045_002.jpg | ||
+ | </gallery> | ||
+ | <li>GDT 분해 | ||
+ | <gallery> | ||
+ | image:car_audio01_044_001.jpg | ||
+ | image:car_audio01_044_002.jpg | ||
+ | image:car_audio01_044_003.jpg | ||
+ | image:car_audio01_044_004.jpg | ||
+ | image:car_audio01_044_006.jpg | 알루미나 기둥 | ||
+ | </gallery> | ||
+ | <li>측정 데이터 | ||
+ | <gallery> | ||
+ | image:car_audio01_044_005.png | 110V용 | ||
+ | </gallery> | ||
+ | </ol> | ||
<li>안테나 접속 및 입력부 | <li>안테나 접속 및 입력부 | ||
<gallery> | <gallery> | ||
− | |||
− | |||
image:car_audio01_045.jpg | image:car_audio01_045.jpg | ||
+ | image:car_audio01_045_004.jpg | ||
image:car_audio01_045_001.jpg | image:car_audio01_045_001.jpg | ||
image:car_audio01_045_003.jpg | diversity antenna jact(main,sub) | image:car_audio01_045_003.jpg | diversity antenna jact(main,sub) | ||
161번째 줄: | 286번째 줄: | ||
image:car_audio01_042.jpg | Hitachi, A12181, Frequency Synthesizer | image:car_audio01_042.jpg | Hitachi, A12181, Frequency Synthesizer | ||
</gallery> | </gallery> | ||
+ | <li>DC 입력에 설치되어, 노이즈를 제거하는 초크 코일 | ||
+ | <ol> | ||
+ | <li>사진 | ||
+ | <gallery> | ||
+ | image:car_audio01_047.jpg | 전해C, 역전압 보호다이오드와 같이 사용 | ||
+ | </gallery> | ||
+ | <li>EI 코어 분해 | ||
+ | <gallery> | ||
+ | image:car_audio01_047_001.jpg | EI 코어 | ||
+ | image:car_audio01_047_002.jpg | ||
+ | image:car_audio01_047_003.jpg | 코어를 접지 | ||
+ | image:car_audio01_047_004.jpg | EI 코어 제거하면 | ||
+ | </gallery> | ||
+ | <li>LCR미터로 Ls 및 Z 특성 | ||
+ | <gallery> | ||
+ | image:car_audio01_047_005.png | L값 | ||
+ | image:car_audio01_047_006.png | Z값 | ||
+ | </gallery> | ||
+ | <li>네트워크분석기로 S21 | ||
+ | <gallery> | ||
+ | image:car_audio01_047_007.png | 100kHz에서 -3dB 감소 | ||
+ | </gallery> | ||
+ | </ol> | ||
<li>기타 | <li>기타 | ||
<gallery> | <gallery> | ||
168번째 줄: | 316번째 줄: | ||
</ol> | </ol> | ||
<li>카세트 테이프 드라이브 메커니즘 | <li>카세트 테이프 드라이브 메커니즘 | ||
+ | <ol> | ||
+ | <li>전체 | ||
<gallery> | <gallery> | ||
image:car_audio01_048.jpg | image:car_audio01_048.jpg | ||
+ | </gallery> | ||
+ | <li>내부 | ||
+ | <gallery> | ||
+ | image:car_audio01_050.jpg | ||
+ | image:car_audio01_056.jpg | ||
+ | image:car_audio01_059.jpg | ||
+ | image:car_audio01_060.jpg | ||
+ | image:car_audio01_061.jpg | foward, reverse, FF, REW 작동을 위한 직진 구동부 | ||
+ | </gallery> | ||
+ | <li>테이프가 회전 후 정지했을 때 충격 줄이기 | ||
+ | <gallery> | ||
+ | image:car_audio01_065.jpg | ||
+ | image:car_audio01_066.jpg | ||
+ | </gallery> | ||
+ | <li>각종 회전체에서 마찰 줄이기 | ||
+ | <gallery> | ||
+ | image:car_audio01_064.jpg | ||
+ | image:car_audio01_067.jpg | ||
+ | image:car_audio01_068.jpg | ||
+ | </gallery> | ||
+ | <li>각종 철판 프레스물(모두 모인 것은 아니다.) | ||
+ | <gallery> | ||
+ | image:car_audio01_075.jpg | ||
+ | </gallery> | ||
+ | <li>클러치 - 테이프가 안돌때 미끄러지도록 | ||
+ | <gallery> | ||
+ | image:car_audio01_076.jpg | ||
+ | image:car_audio01_077.jpg | ||
+ | </gallery> | ||
+ | <li>센서 | ||
+ | <gallery> | ||
+ | image:car_audio01_051.jpg | ||
+ | image:car_audio01_054.jpg | MTL(metal?) | ||
+ | image:car_audio01_054_001.jpg | 접점이 두개로 병렬 | ||
+ | image:car_audio01_054_002.jpg | ||
+ | image:car_audio01_055.jpg | FWD, FF, REW, REV 위치감지 및 테이프 투입감지 | ||
+ | image:car_audio01_057.jpg | 스위치 | ||
+ | </gallery> | ||
+ | <li>테이프 일정한 주행속도를 제어하기 위해, 회전속도 감지 센서 | ||
+ | <gallery> | ||
+ | image:car_audio01_052.jpg | 회전 원판 | ||
+ | image:car_audio01_053.jpg | 발광, 수광 센서 | ||
+ | </gallery> | ||
+ | <li>PCB를 철판에 고정하는 방법(나머지 반대편은 마이크로스위치 고정 나사 두 개로 조인다.) | ||
+ | <gallery> | ||
+ | image:car_audio01_062.jpg | ||
+ | image:car_audio01_063.jpg | ||
+ | </gallery> | ||
+ | <li>자기 헤드 | ||
+ | <gallery> | ||
+ | image:car_audio01_074.jpg | ||
+ | image:car_audio01_078.jpg | ||
+ | image:car_audio01_079.jpg | ||
+ | image:car_audio01_080.jpg | ||
+ | image:car_audio01_081.jpg | ||
+ | </gallery> | ||
+ | <li>자기 헤드용 Amp가 있는 PCB | ||
+ | <gallery> | ||
+ | image:car_audio01_070.jpg | ||
+ | image:car_audio01_071.jpg | 우측 철판에 납땜하여 확실히 고정 | ||
+ | image:car_audio01_072.jpg | BA3430S, Stereo pre-amplifiers for car stereo | ||
+ | image:car_audio01_073.jpg | 추적성을 확실하게 하기 위해 깡통에 찍힌 글자 | ||
+ | </gallery> | ||
+ | <li>모터 2개가 연결되는 PCB | ||
+ | <gallery> | ||
+ | image:car_audio01_084.jpg | ||
+ | </gallery> | ||
+ | <li>로딩 모터 - 카세트 테이프 로딩 및 foward, reverse, FF, REW 등을 위한 기구부 이동용 | ||
+ | <gallery> | ||
+ | image:car_audio01_049.jpg | worm drive gear(worm과 helical worm wheel) | ||
+ | image:car_audio01_058.jpg | ||
+ | image:car_audio01_082.jpg | Mabuchi FF-050SH brush motor | ||
+ | image:car_audio01_083.jpg | worm | ||
+ | image:car_audio01_069.jpg | 금속 기어(매우 큰 힘이 걸리므로 기어이가 부러지지 않게) | ||
+ | </gallery> | ||
+ | <li>스핀들 모터 | ||
+ | <ol> | ||
+ | <li>Matsushita MC15U3LDC 13.2V 26NOV02S2(2002년 9월 26일, S2 공장? 제조?) | ||
+ | <gallery> | ||
image:car_audio01_049.jpg | image:car_audio01_049.jpg | ||
+ | image:car_audio01_085.jpg | ||
</gallery> | </gallery> | ||
+ | <li>외부에 철판 스프링이 감겨 있다. | ||
+ | <gallery> | ||
+ | image:car_audio01_086.jpg | ||
+ | image:car_audio01_105.jpg | ||
+ | </gallery> | ||
+ | <li>내부 구동 회로 | ||
+ | <gallery> | ||
+ | image:car_audio01_087.jpg | ||
+ | image:car_audio01_088.jpg | Panasonic AN6605SP DC Motor Forward/Reverse Dual Speed Controller | ||
+ | image:car_audio01_089.jpg | melf 저항 | ||
+ | image:car_audio01_090.jpg | 두 저항기 모양 비교 | ||
+ | </gallery> | ||
+ | <li>가변저항 | ||
+ | <gallery> | ||
+ | image:car_audio01_094.jpg | ||
+ | image:car_audio01_095.jpg | ||
+ | image:car_audio01_096.jpg | ||
+ | image:car_audio01_097.jpg | ||
+ | image:car_audio01_098.jpg | ||
+ | </gallery> | ||
+ | <li>고정 자석 | ||
+ | <gallery> | ||
+ | image:car_audio01_105.jpg | ||
+ | image:car_audio01_106.jpg | ||
+ | image:car_audio01_107.jpg | ||
+ | </gallery> | ||
+ | <li>회전자 및 정류자 | ||
+ | <gallery> | ||
+ | image:car_audio01_101.jpg | 코어에 노랑 플라스틱 덧대 코일 감을 때 피복 벗겨짐 방지 | ||
+ | image:car_audio01_102.jpg | ||
+ | image:car_audio01_103.jpg | ||
+ | image:car_audio01_104.jpg | 두꺼운 구리판으로 정류자 제작 | ||
+ | </gallery> | ||
+ | <li>회전축에 풀리를 고정하는 방법 | ||
+ | <gallery> | ||
+ | image:car_audio01_099.jpg | ||
+ | image:car_audio01_100.jpg | 풀칠 | ||
+ | </gallery> | ||
+ | <li>브러시 - PCB 뜯기 전 | ||
+ | <gallery> | ||
+ | image:car_audio01_091.jpg | ||
+ | image:car_audio01_092.jpg | ||
+ | image:car_audio01_093.jpg | ||
+ | </gallery> | ||
+ | <li>브러시 - PCB 뜯기 전 | ||
+ | <gallery> | ||
+ | image:car_audio01_108.jpg | ||
+ | image:car_audio01_109.jpg | 브러시를 벌려 정류자를 꼽을 수 있도록 구멍이 있다. | ||
+ | image:car_audio01_110.jpg | ||
+ | image:car_audio01_111.jpg | 브러시용 스프링 고정 방법 | ||
+ | </gallery> | ||
+ | </ol> | ||
+ | </ol> | ||
</ol> | </ol> | ||
</ol> | </ol> |
2019년 11월 30일 (토) 16:18 판
카오디오
- 링크
-
- 외관 - Renault Samsung, U-103D, 대성엘텍(DAESUNG ELTEC)
- 너트 가공
- 내부
- LCD 표시창
- 전면 패널
- PCB
- 버튼을 우아하게 보이게 하는, 백라이트용 광도파관
- 스위치 및 백라이트용 전구/LED
- 백라이트용 백열전구
- 엔코더
- PCB
- 핸즈 프리 소켓이 있는 PCB
- FM/AM tuner
- 제조회사? 모델명?
- 메인 PCB에서
- 튜너만 분리한 후
- 실드 캔만 뜯어낸 후
- 이 튜너는 wave 솔더링을 하였다. wave 솔더링에서 나타나는 여러 문제(브리지 쇼트, 솔더 뭉치는 문제 등등) 방지 패턴
- IC, Sanyo LA1888N, Car Stereo Tuner IC
- IC 내부 VCO회로에 입력되는 456kHz 레조네이터 --> 압전체
- 450kHz AM IF BPF -> 압전체
- 세트에서, Sanyo LA1888N 라디오 튜너IC 데이터시트 - 65p
- 분해
- 4-폴 레조네이터 연결
- 도전성 고무
- 두꺼운 레조네이터 - 얇은 레조네이터와 진동모드가 다르다.
- 얇은 레조네이터
- 4개 레조네이터 주파수 특성 그래프
- International Journal of Microwave Science and Technology, February 2013, Wideband lithium niobate FBAR filters 논문에서
- 세트에서, Sanyo LA1888N 라디오 튜너IC 데이터시트 - 65p
- 10.7MHz FM filter(SFE10.7MS3-Z), 10.7SA: 3dB BW 180kHz red dot in upper right, 230kHz left -> 압전체
- AM용 varicap diode, TOKO KV1563BM
- 가변 L, IF Transformer(IFT)
- 제조회사? 모델명?
- 앰프 모듈, Toshiba TA8251AH, 30W 4ch bridge-tied load(BTL) audio power amplifier
- 사용
- 모듈 분해
- 방열판 고정
- 사용
- 메인 PCB
- 메인 보드
- 메인 MCU - 산요 LC72338 - MCU with Built-In LCD Driver and PLL Circuits 로 추정함.
- 모터 드라이브
- 각종 오디오 관련 IC
- 안테나 입력 보호 회로, GDT
- 사진
- GDT 분해
- 측정 데이터
- 사진
- 안테나 접속 및 입력부
- 튜너용 IC
- DC 입력에 설치되어, 노이즈를 제거하는 초크 코일
- 사진
- EI 코어 분해
- LCR미터로 Ls 및 Z 특성
- 네트워크분석기로 S21
- 사진
- 기타
- 메인 보드
- 카세트 테이프 드라이브 메커니즘
- 전체
- 내부
- 테이프가 회전 후 정지했을 때 충격 줄이기
- 각종 회전체에서 마찰 줄이기
- 각종 철판 프레스물(모두 모인 것은 아니다.)
- 클러치 - 테이프가 안돌때 미끄러지도록
- 센서
- 테이프 일정한 주행속도를 제어하기 위해, 회전속도 감지 센서
- PCB를 철판에 고정하는 방법(나머지 반대편은 마이크로스위치 고정 나사 두 개로 조인다.)
- 자기 헤드
- 자기 헤드용 Amp가 있는 PCB
- 모터 2개가 연결되는 PCB
- 로딩 모터 - 카세트 테이프 로딩 및 foward, reverse, FF, REW 등을 위한 기구부 이동용
- 스핀들 모터
- Matsushita MC15U3LDC 13.2V 26NOV02S2(2002년 9월 26일, S2 공장? 제조?)
- 외부에 철판 스프링이 감겨 있다.
- 내부 구동 회로
- 가변저항
- 고정 자석
- 회전자 및 정류자
- 회전축에 풀리를 고정하는 방법
- 브러시 - PCB 뜯기 전
- 브러시 - PCB 뜯기 전
- Matsushita MC15U3LDC 13.2V 26NOV02S2(2002년 9월 26일, S2 공장? 제조?)
- 전체
- 외관 - Renault Samsung, U-103D, 대성엘텍(DAESUNG ELTE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