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오디오"의 두 판 사이의 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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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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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Renault Samsung, U-103D, 대성엘텍(DAESUNG ELTE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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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외관 - Renault Samsung, U-103D, 대성엘텍(DAESUNG ELTE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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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외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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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LCD 표시창
 
<li>LCD 표시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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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외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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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리드 고정 방법 - 진동에 강한 방법을 고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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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10_003_006.jpg | ITO전극 위에 실버에폭시 도팅하고 리드프레임(아래 핀은 점접촉)을 끼워 경화 후, 보호 코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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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전면 패널
 
<li>전면 패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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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전구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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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20_002.jpg | 0.5mm/di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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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12V까지 V-I 커브 - 50오옴 초기 저항, 12V이면 310오옴 0.45W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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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20_004.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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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엔코더
 
<li>엔코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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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filter_ceramic01_008.jpg | 내부 구조 및 등가회로(series;SE, shunt;SH 로 표현)
 
image:filter_ceramic01_008.jpg | 내부 구조 및 등가회로(series;SE, shunt;SH 로 표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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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도전성 고무
+
<li>[[전도성고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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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filter_ceramic01_004.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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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앰프 모듈, Toshiba TA8251AH, 30W 4ch  bridge-tied load(BTL) audio power amplifier
 
<li>앰프 모듈, Toshiba TA8251AH, 30W 4ch  bridge-tied load(BTL) audio power amplifier
 
<ol>
 
<ol>
 +
<li>datasheet - 9p
 
<li>사용
 
<li>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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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모듈 분해
 
<li>모듈 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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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08_001.jpg
+
image:car_audio01_008_001.jpg | ZIP(Zig-zag in-line package)
 
image:car_audio01_008_002.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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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08_003.jpg | 칩 크랙(방열판에서 가열하지 말고, EMC에서 가열하면 괜찮을 듯)
 
image:car_audio01_008_003.jpg | 칩 크랙(방열판에서 가열하지 말고, EMC에서 가열하면 괜찮을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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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36.jpg | 앞면
 
image:car_audio01_036.jpg | 앞면
 
image:car_audio01_032.jpg | 뒷면
 
image:car_audio01_032.jpg | 뒷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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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메인 MCU - 산요 LC72338 - MCU with Built-In LCD Driver and PLL Circuits 로 추정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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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39.jpg | DAESUNG 143003 (대성엘텍 마킹으로 추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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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39_005.jpg | 1C72338-9869
 
image:car_audio01_039_006.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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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모터 드라이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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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40.jpg | Toshiba TA7291F full bridge motor dri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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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각종 오디오 관련 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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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41.jpg | Mitsubishi M62419FP, 4ch. sound controller for car stereo
 
image:car_audio01_046.jpg | Hitachi, 12135AF, dual channel Dolby B-type noise reduction syst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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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안테나 입력 보호 회로, GDT
 
<li>안테나 입력 보호 회로, GD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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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l>
 
</ol>
<li>안테나 접속 및 입력부
+
<li>안테나 접속 및 입력부 - FM 주파수 파장은 건물에 부딪혀 cancel(또는 간섭)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적절한 거리(파장 고려)를 띄운 두 개의 안테나를 사용하여 선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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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llery>
 
image:car_audio01_045.jpg
 
image:car_audio01_045.jpg
 
image:car_audio01_045_004.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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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45_001.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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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45_003.jpg | diversity antenna jact(main,sub)
+
image:car_audio01_045_003.jpg | diversity antenna jact(main,sub) FM만 diversity를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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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튜너용 IC
+
<li>튜너 관련 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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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43.jpg | Sanyo LA1061M, antenna switching controller, 위 main/sub 안테나 중 하나를 선택한다.
 
image:car_audio01_043.jpg | Sanyo LA1061M, antenna switching controller, 위 main/sub 안테나 중 하나를 선택한다.
 
image:car_audio01_042.jpg | Hitachi, A12181, Frequency Synthesizer
 
image:car_audio01_042.jpg | Hitachi, A12181, Frequency Synthesiz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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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메인 MCU - 산요 LC72338 - MCU with Built-In LCD Driver and PLL Circuits 로 추정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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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데이터시트 - 16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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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DAESUNG 143003 (대성엘텍 마킹으로 추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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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mage:car_audio01_039.jp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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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de-ca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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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39_005.jpg | 1C72338-98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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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39_006.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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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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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모터 드라이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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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mage:car_audio01_040.jpg | Toshiba TA7291F full bridge motor drive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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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각종 오디오 관련 I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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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mage:car_audio01_041.jpg | Mitsubishi M62419FP, 4ch. sound controller for car stere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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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46.jpg | Hitachi, 12135AF, dual channel Dolby B-type noise reduction syst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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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DC 입력에 설치되어, 노이즈를 제거하는 초크 코일
 
<li>DC 입력에 설치되어, 노이즈를 제거하는 초크 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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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47.jpg | 전해C, 역전압 보호다이오드와 같이 사용
 
image:car_audio01_047.jpg | 전해C, 역전압 보호다이오드와 같이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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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EI 코어 분해
+
<li>EI 코어 분해 - 낮은 DC저항과 높은 RF저항을 위해 이렇게 만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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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47_001.jpg | EI 코어
 
image:car_audio01_047_001.jpg | EI 코어
 
image:car_audio01_047_002.jpg
 
image:car_audio01_047_002.jpg
image:car_audio01_047_003.jpg | 코어를 접지
+
image:car_audio01_047_003.jpg | 코어를 접지(흔들리지 않게 납땜을 추가한 듯)
 
image:car_audio01_047_004.jpg | EI 코어 제거하면
 
image:car_audio01_047_004.jpg | EI 코어 제거하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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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E-I 코어 없을 때와 있을 때, 주파수 특성 데이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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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LCR미터로 Ls 및 Z 특성
 
<li>LCR미터로 Ls 및 Z 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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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8번째 줄: 340번째 줄:
 
image:car_audio01_047_007.png | 100kHz에서 -3dB 감소
 
image:car_audio01_047_007.png | 100kHz에서 -3dB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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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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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l>
 
<li>기타
 
<li>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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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47.jpg | SAMYOUNG 전해캐퍼시터, 흔들리지 않도록 풀질하여 고정
 
image:car_audio01_047.jpg | SAMYOUNG 전해캐퍼시터, 흔들리지 않도록 풀질하여 고정
image:car_audio01_010_004.jpg | 완충테이프를 180도 각도로 벗기기
+
image:car_audio01_010_004.jpg | 완충테이프(adhesive foam tape, Vibration Damping tape)를 180도 각도로 벗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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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4번째 줄: 367번째 줄:
 
image:car_audio01_066.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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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각종 회전체에서 마찰 줄이기
+
<li>각종 회전체에서 마찰 줄이기(저하중이므로 베어링 없이) bearingless thrus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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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64.jpg
 
image:car_audio01_064.jpg

2019년 12월 3일 (화) 11:01 판

카오디오

  1. 링크
    1. 전자부품
      1. 자동차
        1. 카오디오
  2. Renault Samsung, U-103D, 대성엘텍(DAESUNG ELTEC)
    1. 외관
    2. 너트 가공
    3. 내부
    4. LCD 표시창
      1. 외관
      2. 리드 고정 방법 - 진동에 강한 방법을 고민함
    5. 전면 패널
      1. PCB
      2. 버튼을 우아하게 보이게 하는, 백라이트용 광도파관
      3. 스위치 및 백라이트용 전구/LED
      4. 백라이트용 백열전구
      5. 전구만
      6. 12V까지 V-I 커브 - 50오옴 초기 저항, 12V이면 310오옴 0.45W
      7. 엔코더
    6. 핸즈 프리 소켓이 있는 PCB
    7. FM/AM tuner
      1. 제조회사? 모델명?
      2. 메인 PCB에서
      3. 튜너만 분리한 후
      4. 실드 캔만 뜯어낸 후
      5. 이 튜너는 wave 솔더링을 하였다. wave 솔더링에서 나타나는 여러 문제(브리지 쇼트, 솔더 뭉치는 문제 등등) 방지 패턴
      6. IC, Sanyo LA1888N, Car Stereo Tuner IC
      7. IC 내부 VCO회로에 입력되는 456kHz 레조네이터 --> 압전체
      8. 450kHz AM IF BPF -> 압전체
        1. 세트에서, Sanyo LA1888N 라디오 튜너IC 데이터시트 - 65p
        2. 분해
        3. 4-폴 레조네이터 연결
        4. 전도성고무
        5. 두꺼운 레조네이터 - 얇은 레조네이터와 진동모드가 다르다.
        6. 얇은 레조네이터
        7. 4개 레조네이터 주파수 특성 그래프
        8. International Journal of Microwave Science and Technology, February 2013, Wideband lithium niobate FBAR filters 논문에서
      9. 10.7MHz FM filter(SFE10.7MS3-Z), 10.7SA: 3dB BW 180kHz red dot in upper right, 230kHz left -> 압전체
      10. AM용 varicap diode, TOKO KV1563BM
      11. 가변 L, IF Transformer(IFT)
    8. 앰프 모듈, Toshiba TA8251AH, 30W 4ch bridge-tied load(BTL) audio power amplifier
      1. datasheet - 9p
      2. 사용
      3. 모듈 분해
      4. 방열판 고정
    9. 메인 PCB
      1. 메인 보드
      2. 안테나 입력 보호 회로, GDT
        1. 사진
        2. GDT 분해
        3. 측정 데이터
      3. 안테나 접속 및 입력부 - FM 주파수 파장은 건물에 부딪혀 cancel(또는 간섭)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적절한 거리(파장 고려)를 띄운 두 개의 안테나를 사용하여 선택한다.
      4. 튜너 관련 IC
      5. 메인 MCU - 산요 LC72338 - MCU with Built-In LCD Driver and PLL Circuits 로 추정함.
        1. 데이터시트 - 16p
        2. DAESUNG 143003 (대성엘텍 마킹으로 추정)
        3. de-cap
      6. 모터 드라이브
      7. 각종 오디오 관련 IC
      8. DC 입력에 설치되어, 노이즈를 제거하는 초크 코일
        1. 사진
        2. EI 코어 분해 - 낮은 DC저항과 높은 RF저항을 위해 이렇게 만든듯.
        3. E-I 코어 없을 때와 있을 때, 주파수 특성 데이터
          1. LCR미터로 Ls 및 Z 특성
          2. 네트워크분석기로 S21
      9. 기타
    10. 카세트 테이프 드라이브 메커니즘
      1. 전체
      2. 내부
      3. 테이프가 회전 후 정지했을 때 충격 줄이기
      4. 각종 회전체에서 마찰 줄이기(저하중이므로 베어링 없이) bearingless thrust ?????
      5. 각종 철판 프레스물(모두 모인 것은 아니다.)
      6. 클러치 - 테이프가 안돌때 미끄러지도록
      7. 센서
      8. 테이프 일정한 주행속도를 제어하기 위해, 회전속도 감지 센서
      9. PCB를 철판에 고정하는 방법(나머지 반대편은 마이크로스위치 고정 나사 두 개로 조인다.)
      10. 자기 헤드
      11. 자기 헤드용 Amp가 있는 PCB
      12. 모터 2개가 연결되는 PCB
      13. 로딩 모터 - 카세트 테이프 로딩 및 foward, reverse, FF, REW 등을 위한 기구부 이동용
      14. 스핀들 모터
        1. Matsushita MC15U3LDC 13.2V 26NOV02S2(2002년 9월 26일, S2 공장? 제조?)
        2. 외부에 철판 스프링이 감겨 있다.
        3. 내부 구동 회로
        4. 가변저항
        5. 고정 자석
        6. 회전자 및 정류자
        7. 회전축에 풀리를 고정하는 방법
        8. 브러시 - PCB 뜯기 전
        9. 브러시 - PCB 뜯기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