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오디오"의 두 판 사이의 차이
11번째 줄: | 11번째 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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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 | + | <li>Renault Samsung, U-103D, 대성엘텍(DAESUNG ELTEC) |
<ol> | <ol> | ||
− | <li>외관 | + | <li>외관 |
<gallery> | <gallery> | ||
image:car_audio01_001.jpg | image:car_audio01_001.jpg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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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LCD 표시창 | <li>LCD 표시창 | ||
+ | <ol> | ||
+ | <li>외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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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10_001.jpg | image:car_audio01_010_001.jpg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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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10_003.jpg | image:car_audio01_010_003.jpg | ||
</gallery> | </gallery> | ||
+ | <li>리드 고정 방법 - 진동에 강한 방법을 고민함 | ||
+ | <gallery> | ||
+ | image:car_audio01_010_003_001.jpg | ||
+ | image:car_audio01_010_003_002.jpg | ||
+ | image:car_audio01_010_003_003.jpg | ||
+ | image:car_audio01_010_003_004.jpg | ||
+ | image:car_audio01_010_003_005.jpg | ||
+ | image:car_audio01_010_003_006.jpg | ITO전극 위에 실버에폭시 도팅하고 리드프레임(아래 핀은 점접촉)을 끼워 경화 후, 보호 코팅 | ||
+ | </gallery> | ||
+ | </ol> | ||
<li>전면 패널 | <li>전면 패널 | ||
<ol> | <ol> | ||
70번째 줄: | 82번째 줄: | ||
image:car_audio01_026.jpg | image:car_audio01_026.jpg | ||
image:car_audio01_020.jpg | image:car_audio01_020.jpg | ||
+ | </gallery> | ||
+ | <li>전구만 | ||
+ | <gallery> | ||
+ | image:car_audio01_020_001.jpg | ||
+ | image:car_audio01_020_002.jpg | 0.5mm/div | ||
+ | image:car_audio01_020_003.jpg | ||
+ | </gallery> | ||
+ | <li>12V까지 V-I 커브 - 50오옴 초기 저항, 12V이면 310오옴 0.45W | ||
+ | <gallery> | ||
+ | image:car_audio01_020_004.png | ||
</gallery> | </gallery> | ||
<li>엔코더 | <li>엔코더 | ||
152번째 줄: | 174번째 줄: | ||
image:filter_ceramic01_008.jpg | 내부 구조 및 등가회로(series;SE, shunt;SH 로 표현) | image:filter_ceramic01_008.jpg | 내부 구조 및 등가회로(series;SE, shunt;SH 로 표현) | ||
</gallery> | </gallery> | ||
− | <li> | + | <li>[[전도성고무]] |
<gallery> | <gallery> | ||
image:filter_ceramic01_004.jpg | image:filter_ceramic01_004.jpg | ||
207번째 줄: | 229번째 줄: | ||
<li>앰프 모듈, Toshiba TA8251AH, 30W 4ch bridge-tied load(BTL) audio power amplifier | <li>앰프 모듈, Toshiba TA8251AH, 30W 4ch bridge-tied load(BTL) audio power amplifier | ||
<ol> | <ol> | ||
+ | <li>datasheet - 9p | ||
<li>사용 | <li>사용 | ||
<gallery> | <gallery> | ||
213번째 줄: | 236번째 줄: | ||
<li>모듈 분해 | <li>모듈 분해 | ||
<gallery> | <gallery> | ||
− | image:car_audio01_008_001.jpg | + | image:car_audio01_008_001.jpg | ZIP(Zig-zag in-line package) |
image:car_audio01_008_002.jpg | image:car_audio01_008_002.jpg | ||
image:car_audio01_008_003.jpg | 칩 크랙(방열판에서 가열하지 말고, EMC에서 가열하면 괜찮을 듯) | image:car_audio01_008_003.jpg | 칩 크랙(방열판에서 가열하지 말고, EMC에서 가열하면 괜찮을 듯)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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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36.jpg | 앞면 | image:car_audio01_036.jpg | 앞면 | ||
image:car_audio01_032.jpg | 뒷면 | image:car_audio01_032.jpg | 뒷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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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안테나 입력 보호 회로, GDT | <li>안테나 입력 보호 회로, GDT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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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llery> | </gallery> | ||
</ol> | </ol> | ||
− | <li>안테나 접속 및 입력부 | + | <li>안테나 접속 및 입력부 - FM 주파수 파장은 건물에 부딪혀 cancel(또는 간섭)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적절한 거리(파장 고려)를 띄운 두 개의 안테나를 사용하여 선택한다. |
<gallery> | <gallery> | ||
image:car_audio01_045.jpg | image:car_audio01_045.jpg | ||
image:car_audio01_045_004.jpg | image:car_audio01_045_004.jpg | ||
image:car_audio01_045_001.jpg | image:car_audio01_045_001.jpg | ||
− | image:car_audio01_045_003.jpg | diversity antenna jact(main,sub) | + | image:car_audio01_045_003.jpg | diversity antenna jact(main,sub) FM만 diversity를 사용한다. |
</gallery> | </gallery> | ||
− | <li> | + | <li>튜너 관련 IC |
<gallery> | <gallery> | ||
image:car_audio01_043.jpg | Sanyo LA1061M, antenna switching controller, 위 main/sub 안테나 중 하나를 선택한다. | image:car_audio01_043.jpg | Sanyo LA1061M, antenna switching controller, 위 main/sub 안테나 중 하나를 선택한다. | ||
image:car_audio01_042.jpg | Hitachi, A12181, Frequency Synthesizer | image:car_audio01_042.jpg | Hitachi, A12181, Frequency Synthesizer | ||
+ | </gallery> | ||
+ | <li>메인 MCU - 산요 LC72338 - MCU with Built-In LCD Driver and PLL Circuits 로 추정함. | ||
+ | <ol> | ||
+ | <li>데이터시트 - 16p | ||
+ | <li>DAESUNG 143003 (대성엘텍 마킹으로 추정) | ||
+ | <gallery> | ||
+ | image:car_audio01_039.jpg | ||
+ | </gallery> | ||
+ | <li>de-cap | ||
+ | <gallery> | ||
+ | image:car_audio01_039_001.jpg | ||
+ | image:car_audio01_039_002.jpg | ||
+ | image:car_audio01_039_003.jpg | ||
+ | image:car_audio01_039_004.jpg | ||
+ | image:car_audio01_039_005.jpg | 1C72338-9869 | ||
+ | image:car_audio01_039_006.jpg | ||
+ | </gallery> | ||
+ | </ol> | ||
+ | <li>모터 드라이브 | ||
+ | <gallery> | ||
+ | image:car_audio01_040.jpg | Toshiba TA7291F full bridge motor driver | ||
+ | </gallery> | ||
+ | <li>각종 오디오 관련 IC | ||
+ | <gallery> | ||
+ | image:car_audio01_041.jpg | Mitsubishi M62419FP, 4ch. sound controller for car stereo | ||
+ | image:car_audio01_046.jpg | Hitachi, 12135AF, dual channel Dolby B-type noise reduction system | ||
</gallery> | </gallery> | ||
<li>DC 입력에 설치되어, 노이즈를 제거하는 초크 코일 | <li>DC 입력에 설치되어, 노이즈를 제거하는 초크 코일 | ||
292번째 줄: | 322번째 줄: | ||
image:car_audio01_047.jpg | 전해C, 역전압 보호다이오드와 같이 사용 | image:car_audio01_047.jpg | 전해C, 역전압 보호다이오드와 같이 사용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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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EI 코어 분해 | + | <li>EI 코어 분해 - 낮은 DC저항과 높은 RF저항을 위해 이렇게 만든듯. |
<gallery> | <gallery> | ||
image:car_audio01_047_001.jpg | EI 코어 | image:car_audio01_047_001.jpg | EI 코어 | ||
image:car_audio01_047_002.jpg | image:car_audio01_047_002.jpg | ||
− | image:car_audio01_047_003.jpg | 코어를 접지 | + | image:car_audio01_047_003.jpg | 코어를 접지(흔들리지 않게 납땜을 추가한 듯) |
image:car_audio01_047_004.jpg | EI 코어 제거하면 | image:car_audio01_047_004.jpg | EI 코어 제거하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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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i>E-I 코어 없을 때와 있을 때, 주파수 특성 데이터 | ||
+ | <ol> | ||
<li>LCR미터로 Ls 및 Z 특성 | <li>LCR미터로 Ls 및 Z 특성 | ||
<gallery> | <gallery>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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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mage:car_audio01_047_007.png | 100kHz에서 -3dB 감소 | image:car_audio01_047_007.png | 100kHz에서 -3dB 감소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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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ol> | ||
</ol> | </ol> | ||
<li>기타 | <li>기타 | ||
<gallery> | <gallery> | ||
image:car_audio01_047.jpg | SAMYOUNG 전해캐퍼시터, 흔들리지 않도록 풀질하여 고정 | image:car_audio01_047.jpg | SAMYOUNG 전해캐퍼시터, 흔들리지 않도록 풀질하여 고정 | ||
− | image:car_audio01_010_004.jpg | | + | image:car_audio01_010_004.jpg | 완충테이프(adhesive foam tape, Vibration Damping tape)를 180도 각도로 벗기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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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l> | </ol> | ||
334번째 줄: | 367번째 줄: | ||
image:car_audio01_066.jpg | image:car_audio01_066.jpg | ||
</gallery> | </gallery> | ||
− | <li>각종 회전체에서 마찰 줄이기 | + | <li>각종 회전체에서 마찰 줄이기(저하중이므로 베어링 없이) bearingless thrust ????? |
<gallery> | <gallery> | ||
image:car_audio01_064.jpg | image:car_audio01_064.jpg |
2019년 12월 3일 (화) 11:01 판
카오디오
- 링크
- Renault Samsung, U-103D, 대성엘텍(DAESUNG ELTEC)
- 외관
- 너트 가공
- 내부
- LCD 표시창
- 외관
- 리드 고정 방법 - 진동에 강한 방법을 고민함
- 외관
- 전면 패널
- PCB
- 버튼을 우아하게 보이게 하는, 백라이트용 광도파관
- 스위치 및 백라이트용 전구/LED
- 백라이트용 백열전구
- 전구만
- 12V까지 V-I 커브 - 50오옴 초기 저항, 12V이면 310오옴 0.45W
- 엔코더
- PCB
- 핸즈 프리 소켓이 있는 PCB
- FM/AM tuner
- 제조회사? 모델명?
- 메인 PCB에서
- 튜너만 분리한 후
- 실드 캔만 뜯어낸 후
- 이 튜너는 wave 솔더링을 하였다. wave 솔더링에서 나타나는 여러 문제(브리지 쇼트, 솔더 뭉치는 문제 등등) 방지 패턴
- IC, Sanyo LA1888N, Car Stereo Tuner IC
- IC 내부 VCO회로에 입력되는 456kHz 레조네이터 --> 압전체
- 450kHz AM IF BPF -> 압전체
- 세트에서, Sanyo LA1888N 라디오 튜너IC 데이터시트 - 65p
- 분해
- 4-폴 레조네이터 연결
- 전도성고무
- 두꺼운 레조네이터 - 얇은 레조네이터와 진동모드가 다르다.
- 얇은 레조네이터
- 4개 레조네이터 주파수 특성 그래프
- International Journal of Microwave Science and Technology, February 2013, Wideband lithium niobate FBAR filters 논문에서
- 세트에서, Sanyo LA1888N 라디오 튜너IC 데이터시트 - 65p
- 10.7MHz FM filter(SFE10.7MS3-Z), 10.7SA: 3dB BW 180kHz red dot in upper right, 230kHz left -> 압전체
- AM용 varicap diode, TOKO KV1563BM
- 가변 L, IF Transformer(IFT)
- 제조회사? 모델명?
- 앰프 모듈, Toshiba TA8251AH, 30W 4ch bridge-tied load(BTL) audio power amplifier
- datasheet - 9p
- 사용
- 모듈 분해
- 방열판 고정
- 메인 PCB
- 메인 보드
- 안테나 입력 보호 회로, GDT
- 사진
- GDT 분해
- 측정 데이터
- 사진
- 안테나 접속 및 입력부 - FM 주파수 파장은 건물에 부딪혀 cancel(또는 간섭)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적절한 거리(파장 고려)를 띄운 두 개의 안테나를 사용하여 선택한다.
- 튜너 관련 IC
- 메인 MCU - 산요 LC72338 - MCU with Built-In LCD Driver and PLL Circuits 로 추정함.
- 데이터시트 - 16p
- DAESUNG 143003 (대성엘텍 마킹으로 추정)
- de-cap
- 모터 드라이브
- 각종 오디오 관련 IC
- DC 입력에 설치되어, 노이즈를 제거하는 초크 코일
- 사진
- EI 코어 분해 - 낮은 DC저항과 높은 RF저항을 위해 이렇게 만든듯.
- E-I 코어 없을 때와 있을 때, 주파수 특성 데이터
- LCR미터로 Ls 및 Z 특성
- 네트워크분석기로 S21
- LCR미터로 Ls 및 Z 특성
- 사진
- 기타
- 메인 보드
- 카세트 테이프 드라이브 메커니즘
- 전체
- 내부
- 테이프가 회전 후 정지했을 때 충격 줄이기
- 각종 회전체에서 마찰 줄이기(저하중이므로 베어링 없이) bearingless thrust ?????
- 각종 철판 프레스물(모두 모인 것은 아니다.)
- 클러치 - 테이프가 안돌때 미끄러지도록
- 센서
- 테이프 일정한 주행속도를 제어하기 위해, 회전속도 감지 센서
- PCB를 철판에 고정하는 방법(나머지 반대편은 마이크로스위치 고정 나사 두 개로 조인다.)
- 자기 헤드
- 자기 헤드용 Amp가 있는 PCB
- 모터 2개가 연결되는 PCB
- 로딩 모터 - 카세트 테이프 로딩 및 foward, reverse, FF, REW 등을 위한 기구부 이동용
- 스핀들 모터
- Matsushita MC15U3LDC 13.2V 26NOV02S2(2002년 9월 26일, S2 공장? 제조?)
- 외부에 철판 스프링이 감겨 있다.
- 내부 구동 회로
- 가변저항
- 고정 자석
- 회전자 및 정류자
- 회전축에 풀리를 고정하는 방법
- 브러시 - PCB 뜯기 전
- 브러시 - PCB 뜯기 전
- Matsushita MC15U3LDC 13.2V 26NOV02S2(2002년 9월 26일, S2 공장? 제조?)
- 전체
- 외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