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레싱 보드"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새 문서: 드레싱 보드 <ol> <li> 전자부품 <ol> <li> 가공 <ol> <li> 다이싱 <ol> <li> 드레싱 보드 - 이 페이지 </ol> </ol> <li>참고 <ol> <li> 연마공구...)
 
(차이 없음)

2023년 10월 21일 (토) 22:06 기준 최신판

드레싱 보드

  1. 전자부품
    1. 가공
      1. 다이싱
        1. 드레싱 보드 - 이 페이지
    2. 참고
      1. 연마공구
        1. 칼갈이 Knife sharpener
  2. 드레싱 보드(dressing board; 프리컷 보드;pre-cut board)
    1. 기술
      1. 다이싱 블레이드를 제조하면, 다이아몬드 입자가 도금된 니켈, 금속 소결체, 또는 수지 등과 같은 바인더 속에 들어가 있어, 살짝만 노출되어 있다.
        1. 스핀들 회전축과 블레이드 가장자리 중심축간 동심도 개선한다. (truing; 트루잉 작업이라고 한다. 원래 트루잉을 하면 원주면만 드레싱도 된다. 측면은 잘 안된다.)
        2. 다이아몬드가 노출시켜 절단품질을 높인다.
        3. 수지 바인더 블레이드는 마모가 빨라 드레싱 작업이 필요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
        4. 다이싱을 하면 블레이드 단면이 동그랗게 된다. 이 때 드레싱을 하여 평평하게 할 수 있다.
      2. 다이싱 기계에서, 웨이퍼 척 옆에 드레싱 보드를 장착하는 온라인 드레싱 기능이 있다면, 설치 면적 때문에 30x30mm 작은 면적을 사용한다.
        1. 대신에 단단한 바인더(주로 금속 소결품)를 사용한 드레싱 보드를 사용한다.
      3. 링크
        1. ADT 설명 https://www.adt-co.com/accessories/dressing-boards/
  3. 75x75mm
    1. 회사 이름 알 수 없음.
    2. 디스코
  4. 30x30mm
    1. ADT
    2. ADT, 00767-3230-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