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내 및 신호"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새 문서: 교통안내 및 신호 <ol> <li> 전자부품 <ol> <li> 관광 <ol> <li> 차에서 본 풍경 <ol> <li> 교통안내 및 신호 - 이 페이지 <li> 도로교통표...) |
(차이 없음)
|
2024년 3월 6일 (수) 20:44 기준 최신판
교통안내 및 신호
- 전자부품
- 안내
- 도로안내 관련
- 폭설에 대비한 제설 관련
- 도로안내 간판
- 동시 흥분 기점
- 철구조물 수평방향 길이
- 동시 흥분 기점
- 도로교통표지판
- - 48p
- - 78p
- 재귀반사시트
- 여행중에
- 발트3국-2023년 관광, 에스토니아 타르투(Tartu)시에서
자전거를 끌고 가세요라는 도로교통표지판 간판이
- 2023년 독일 여행
- 2023년 독일 여행 - 퓌센, 뮌헨, 뉘른베르크
- 230731 150852.jpg
- 2023년 독일 여행 - 퓌센, 뮌헨, 뉘른베르크
- 수원 화성
연무초등학교 후문 횡단보도에 있는 각종 도로교통표지판
- 발트3국-2023년 관광, 에스토니아 타르투(Tartu)시에서
- 도로 시설물
- 2023년 독일 여행 - 드레스덴, 베를린
- 빨강:소화전, 파랑:물, 노랑:가스, 녹색: 하수, 빨강:지역난방, 하양:지중고압선
- H: hydrant
- 급수관일 때 각종 피팅 및 밸브 형태, S: slider(독일어는 Schieber), K: 플랩 밸브, AS: 연결 슬라이드 등
- 사진, T자형 위 400은 파이프 직경, T바로 밑은 수직거리, T 밑 왼쪽 또는 오른쪽은 그쪽으로 떨어진 거리
- 230802 101124.jpg
- 230802 101306.jpg
- 빨강:소화전, 파랑:물, 노랑:가스, 녹색: 하수, 빨강:지역난방, 하양:지중고압선
- 2023년 독일 여행 - 드레스덴, 베를린
- 도로안내 관련
- 신호등 Traffic light
- 위키페디아 https://en.wikipedia.org/wiki/Traffic_light
- 상식-1
- 수직 신호등(Vertical Configuration)
- 위쪽이 빨강, 가운데 노랑, 아래쪽이 녹색이다. 색맹인 사람도 구분할 수 있다. 즉, 아래쪽 조명이 커지면 갈 수 있다고 판단한다.
- 수평 신호등(Horizontal Configuration)
- 차량 통행 높이가 확보된다.
- 시선 유도가 자연스럽다. 강풍에 덜 흔들린다.
- 우측통행 국가에서는 왼쪽이 빨강, 녹색이 오른쪽에 둔다.
- 수직 신호등(Vertical Configuration)
- 신호등 설치 Mounting and placement
- single pole (길가에 단일 수직 기둥에 설치한다. 영국에서 널리 사용한다.)
- mast-arm (도로 위를 지나가는 단단한 수평 막대기에 신호등을 설치한다. 한국에서 널리 사용한다.)
- strained pole (도로 양쪽 구조물에 줄을 매달고, 이 줄에 신호등을 설치한다. 미국에서 널리 사용한다.)
- unipole (도로 양쪽에 기둥을 설치하고 여기에 길을 건너는 철기둥을 연결한다. 수평 철기둥에 신호등을 설치한다. strained pole 과 유사하다.)
- 고가도로,육교 등 기존 구조물에 설치
- mast-arm signal pole
- 신호등이 걸려 있는 수평 막대기는 부러질것 같다. 그러나 카메라가 있는 수평막대기는 강철선이 연결되어 있다.
- 사진
- 참고: 턴버클도 깨질 수 있다.
2023년 독일 여행, 어느 철도역 플랫폼 야외건물 조명장치에서
- 사진
- 신호등이 걸려 있는 수평 막대기는 부러질것 같다. 그러나 카메라가 있는 수평막대기는 강철선이 연결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