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NiCd

Togotech (토론 | 기여)님의 2022년 1월 17일 (월) 23:58 판

2차-NiCd

  1. 전자부품
    1. 배터리
      1. 2차 전지
        1. 2차-NiCd - 이 페이지
      2. 참조
        1. 2차-NiMH
        2. 1.2V 충전기
  2. 기술
    1. 0.9V까지 방전, 1.5V로 충전, 10시간 충전
      1. 2개이면, 1.8V까지 방전, 3V 충전
      2. 3개이면, 2.7V까지 방전, 4.5V 충전
      3. 6개이면, 5.4V까지 방전, 9V 충전
    2. IEC 표준 방전은 0.2C로 1.00V까지
      1. 여기서 C-rate란 1시간에 모두 방전하는 전류를 말한다. 예를 들면 1Ah 배터리를 1A로 방전하면 1C가 된다.
  3. D형 전지 (IEC; R20형) pi33.3 - 61.5mm
    1. Yokogawa 2655 압력계에서
      1. 사진
      2. 18/02/22 충방전 실험 - 5.4V까지 방전, 9V로 0.35A로 충전
  4. C형, pi26.2 - h50
    1. Advantest TR8652 Electrometer -
      1. 18/04/07 첫 사진
      2. 18/12/18 계측기에서 뜯어낸 후 폐기 전에
      3. 18/12/19 충전 실험
      4. 18/12/21 고장난 #1 개별 충전 실험
        1. 그래프
        2. 설명
          1. #1,#2 양품이고, 나머지는 불량인듯.
          2. 2018/12/21 전화통화 -자동차는 200~400V 직렬연결. 즉, ~100여개 직렬로 사용.
          3. 직렬 사용이 불리하지만 회로가 싸기 때문에 최선을 다해 만든다.
  5. AA
    1. 리모트콘트롤
      1. Ferrari 599XX, 1:32 RC 자동차에서
    2. 전동공구, DAT cordless Drill MK-CD016
  6. 1/3AA
    1. 차량용 충전 손전등에서
  7. 1.4x48 - 직경 14mm, 높이 48mm로 배터리 표준 크기가 아님. (참고 AA=14.5, 50.5mm)
    1. 셀 규격
      1. Sanyo Cadnica, N-600AACL - 1p
        1. 600mAh, 1.2V, 표준 60, 퀵 180, 고속 900mA 충전
    2. HP E1301B VXI 장치에서
    3. Aikoh 9500 디지탈 푸시풀 게이지에서
      1. 실험 사진
      2. - 20년 지나도 용량에 아무런 문제가 없다.
        1. 충전그래프 5.4Wh - 9V는 과충전 전압인듯. 과충전되면 열로 바꿔 온도가 올라가면 누설전류도 커지는 듯. 매우 낮은전류로 충전하거나 뜨거워지면 충전을 종료해야 한다.
        2. 방전그래프 5.2Wh
  8. 기타 크기
    1. YUASA 3-51FT, 3.6V 50mAh, Nickel-Cadmium(Ni-Cd) Battery, L 23.5mm x D 16.5mm
      1. 외관
      2. 포장, 배터리누액
      3. 직렬 연결 구조
    2. YUASA 3-61FTH, 3.6V 60mAh
      1. 무사시 Sigma-MX8000SM2
    3. 4277A LCZ미터에서. 1985년산
    4. National VP-7722A 오디오 분석기에서